세종시의회, 국회세종의사당 건립 토론회 개최 환영
입력: 2025.01.14 16:52 / 수정: 2025.01.14 16:52

국민주권 구현과 소통 강화 첫걸음, 세종의사당 건립 논의 기대

세종시의회 의원와 의회사무처 직원들이 14일 국회 의원회관에서 열린 국회세종의사당과 국민주권의 공간적 전개 토론회에 참석해 환영하는 플래카드를 들고 기념촬영하고 있다. /세종시의회
세종시의회 의원와 의회사무처 직원들이 14일 국회 의원회관에서 열린 '국회세종의사당과 국민주권의 공간적 전개' 토론회에 참석해 환영하는 플래카드를 들고 기념촬영하고 있다. /세종시의회

[더팩트ㅣ세종=김형중 기자] 세종시의회가 14일 국회 의원회관에서 열린 '국회세종의사당과 국민주권의 공간적 전개' 토론회를 환영하며 국회세종의사당 건립 논의 활성화를 기원했다.

이날 세종시의회 안신일, 김재형, 김현미, 김효숙, 여미전, 유인호, 이순열, 상병헌, 김영현, 이현정 의원을 비롯한 의회사무처 공무원 30여 명이 자리했다.

참석자들은 발제와 현장 토론을 통해 세종의사당이 단순한 건물이 아니라 국민과 국회를 연결하는 소통 허브로 자리 잡아야 한다는 데 공감대를 형성했다.

주요 발제자들은 세종의사당의 국민주권 철학 구현, 상징성, 역할 등을 중심으로 논의를 심화하며, 이 프로젝트가 국가 균형발전을 이루는 상징적 공간이 되기를 희망했다.

임채성 의장은 "국회세종의사당 건립은 균형발전과 국민주권 강화를 위한 중대한 전환점"이라며 "세종시의회는 이 프로젝트가 성공적으로 완수되도록 지속 협력하겠다"고 밝혔다.

참석 의원들은 "이번 토론회가 세종의사당의 미래를 설계하는 뜻깊은 자리였다"며 "국가균형발전의 가치를 담은 상징적 건물로 조속히 건립되길 기대한다"고 전했다.

tfcc2024@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