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주시, 지역경제 활성화 캠페인…민생경제 회복 총력
입력: 2025.01.14 16:28 / 수정: 2025.01.14 16:28

한전KDN사거리서 ‘지역경제 활성화 캠페인’
혁신도시 이전 공공기관도 참여


윤병태 나주시장과 시청 공무원, 빛가람 혁신도시 13개 이전공공기관 임직원 등 150여 명이 14일 오전 8시 빛가람동 한전KDN사거리에서 설맞이 지역경제 활성화 캠페인을 펼치고 있다./나주시
윤병태 나주시장과 시청 공무원, 빛가람 혁신도시 13개 이전공공기관 임직원 등 150여 명이 14일 오전 8시 빛가람동 한전KDN사거리에서 설맞이 지역경제 활성화 캠페인을 펼치고 있다./나주시

[더팩트ㅣ나주=김현정 기자] 전남 나주시가 설 명절을 앞두고 지역화폐 소비 활성화 캠페인을 전개하는 등 침체에 빠진 민생경제 회복에 총력을 다하고 있다.

14일 오전 8시 빛가람동 한전KDN사거리에서 시 공무원과 상인회, 소비자단체 회원 등 150여 명이 참여해 ‘설맞이 지역경제 활성화 캠페인’을 펼쳤다.

캠페인에는 혁신도시 이전 공공기관도 힘을 보탰다. 한국전력공사, 한전KDN, 한전KPS, 한국전력거래소, 한국농촌경제연구원,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 우정사업정보센터, 한국인터넷진흥원, 국립전파연구원, 한국방송통신전파진흥원, 한국문화예술위원회, 한국콘텐츠진흥원, 사학연금 등 혁신도시 13개 이전기관 임직원들이 캠페인에 참여했다.

윤병태 나주시장과 정동희 한국전력거래소 이사장, 한두봉 한국농촌경제연구원장도 아침 출근 첫 일정으로 캠페인에 참여해 나주사랑상품권 소비 혜택을 적극 홍보하고 직원들을 격려했다.

시는 1월 한 달간 나주사랑카드 10% 선할인에 5% 캐시백을 더한 15% 할인혜택과 설 명절 전통시장 10% 페이백, 타 지역 거주자 주말 소비 이벤트 등을 집중 홍보했다. 또 나주사랑카드 가맹점 신청과 설 명절 착한가격업소(5% 추가할인), 전통시장을 애용 등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시민들의 관심과 참여를 독려했다.

나주시는 나주사랑카드 충전 금액의 10% 할인에 더해 가맹점 결제 시 5% 캐시백 즉시 적립으로 총 15% 특별할인을 1월 한달간 제공한다. 시는 3월까지 1인당 구매 한도는 기존 50만 원에서 100만 원까지 상향했다.

타 지역 거주자는 금요일과 주말 나주에서 소비하면 결재금액의 5%를 추가로 적립 받을 수 있다. 여기에 착한가격업소를 방문하면 5% 캐시백이 더해진다. 총 25%의 할인 혜택이 주어지는 셈이다.

설 명절 소비 대목에 맞춰 전통시장에서는 10% 페이백 행사가 진행된다. 이벤트 일자별 전통시장에서 소비하고 5만 원 이상 영수증을 시장 내 상인회 사무실 등에 제출하면 구매금액의 10%를 나주사랑상품권(지류형)으로 환급해준다.

3만 원 이상 5만 원 미만 구매 고객은 생활용품 등 사은품도 증정한다.

이벤트는 목사고을시장은 19·24·25일, 영산포풍물시장은 20·25일 남평·공산5일 시장은 21일, 세지5일시장은 22일, 다시샛골시장은 23일에 각각 진행한다.

혁신도시 이전공공기관에서도 지역화폐 이용을 적극 권장하고 있다.

한국농촌경제연구원은 월 1회 구내식당 휴무제를 시행하면서 휴무날에 맞춰 임직원들에게 나주사랑상품권을 배부했으며, 한전KDN에선 각종 포상금을 나주사랑상품권으로 지급하며 지역 상권 소비를 유도하고 있다.

윤병태 나주시장은 "소비 침체로 경영 위기에 놓인 소상공인, 자영업자들의 아픔을 함께 공감하면서 이른 아침 캠페인에 동참한 공공기관 임직원들의 따뜻한 마음에 감사드린다"며 "많이 쓸수록 혜택도 커지는 나주사랑상품권 이용을 통해 어려운 시기를 함께 이겨내고 모두가 행복한 설명절이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나주사랑상품권 가맹점 신청, 타지역거주자 주말 소비 이벤트 사전 신청, 설명절 전통시장 페이백 이벤트 등 문의는 나주시청 일자리경제과 지역경제팀 또는 소상공인지원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forthetrue@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