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시민촛불 개최 안내문./부천비상행동 |
[더팩트|부천=김동선 기자] ‘윤석열즉각퇴진! 사회대개혁! 부천비상행동’은 오는 16일 오후 6시 30분 경기 부천시 부천북부역 마루광장에서 ‘부천시민촛불’ 행사를 개최한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부천시민촛불은 ‘윤석열즉각퇴진! 사회대개혁! 부천비상행동’ 발족과 함께 부천마루광장부터 원미어울마당까지 행진한다.
부천비상행동은 "윤석열이 체포영장 집행을 거부하고, 최상목 권한대행은 이를 묵인하고, 국민의힘 또한 체포영장 집행 방해를 위해 집결하는 등 내란에 동조하고 있다"며 "방해하고, 방조하고, 동조하는 내란 세력을 모두 처벌하기 위해 시민들이 함께 목소리를 낼 것"이라고 주장했다.
이어 "윤석열 탄핵 이후 사회적 약자와 소수자에 대한 차별을 해소하고 다양성과 인권이 존중받는 민주주의를 위한 사회 대개혁을 논의하고 토론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부천비상행동에는 14일 현재 24개 단체가 가입해 있다.
가입 단체는 △경기한두레협동조합 △공간 '옴팡' △남북평화재단부천본부 △민족문제연구소부천지부 △민주노총경기도본부부천시흥김포지부 △부천YMCA △부천YWCA △부천교육희망네트워크 △부천민예총 △부천새시대여성회 △부천시민연합 △부천여성노동자회 △부천의료복지사회적협동조합 △부천지역노동공제회일하는사람들과함께 △부천촛불행동 △부천평화와통일을여는사람들 △부천환경교육센터 △정의당부천시위원회 △정치하는엄마들부천모임 △주권자전국회의부천지회 △진보당부천시위원회 △평화미래플랫폼파란 △평화와자치를열어가는부천연대 △한국노총부천김포지역지부
vv8300@tf.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