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덕섭 고창군수, 신규이장단과 함께 청렴의지 표명
입력: 2025.01.13 14:34 / 수정: 2025.01.13 14:34

청렴한 고창군 만드는 데 앞장 약속

심덕섭 고창군수가 13일 오전 문화의전당에서 열린 신규이장단 청렴서약식에서 인사말을 하고 있다./김영미 기자
심덕섭 고창군수가 13일 오전 문화의전당에서 열린 '신규이장단 청렴서약식'에서 인사말을 하고 있다./김영미 기자

[더팩트 l 고창=김영미 기자] 전북 고창군 각 마을에서 활동하는 574명의 신규 이장들이 반부패 청렴을 다짐했다.

13일 고창군에 따르면 이날 오전 고창 문화의전당에서 ‘신규이장단 청렴서약식’을 열었다.

서약식에는 올해 신규 이장으로 선출된 574명이 참여했다. 고창군 이장단 연합회는 심덕섭 고창군수와 함께 지역사회 내 청렴문화 확산과 반부패 노력을 위한 서약서를 작성하고, 이를 낭독한 뒤 고창군에 전달했다.

또한 △부패예방 △부당이익 추구 금지 △청렴의 가치 공유 및 실천 등 지역사회 모두가 청렴한 고창군을 만드는 데 앞장설 것을 약속했다.

이날 ‘전북 유일 2024년 종합청렴도 1등급’에 빛나는 성과를 공유했다. 앞서 민선 8기 고창군은 ‘군민에게 신뢰받는 청렴 고창 실현’을 목표로 심덕섭 군수를 중심으로 강력한 청렴 실천 의지를 표명한 뒤 청렴 시책 추진 동력을 확보하고, 체계적인 반부패 청렴정책 수립 후 이를 충실히 이행 해왔다.

심덕섭 군수는 "고창군은 도내에서 유일하게 2024년 공공기관 종합청렴도평가 1등급을 달성한 만큼 앞으로도 청렴도 유지를 위해 계속해서 노력할 것"이라며, "청렴한 고창을 만들기 위해서 민관이 함께 노력해 나가자"고 말했다.

scoop@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