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승연‧이준규 대덕구의원, 방범 활성화 머리 맞대 
입력: 2025.01.10 17:31 / 수정: 2025.01.10 17:31

자율방범 연합대와 간담회...현장 애로사항 등 경청

유승연 대전 대덕구의회 행정복지위원장(사진 오른쪽)이 이준규 의원과 함께 10일 대덕구청 청년벙커에서 대덕구 자율방범 연합대와 간담회를 열고 지역 자율방범 활동 활성화 방안을 논의했다. /대덕구의회
유승연 대전 대덕구의회 행정복지위원장(사진 오른쪽)이 이준규 의원과 함께 10일 대덕구청 청년벙커에서 대덕구 자율방범 연합대와 간담회를 열고 지역 자율방범 활동 활성화 방안을 논의했다. /대덕구의회

[더팩트ㅣ대전=선치영 기자] 유승연 대전 대덕구의회 행정복지위원장이 이준규 의원과 함께 지역 자율방범 활동 활성화 방안에 머리를 맞댔다.

10일 대덕구청 청년벙커에서 대덕구 자율방범 연합대와 간담회를 열고 자율방범대 활동 개선과 활성화 방안을 논의하고 애로사항을 경청했다.

연합대 소속 지대장들은 "방범 활동에 상당한 비용이 들어가는데 지원금이 부족한 실정"이라면서 "일부에서는 사비로 충당하는 상황이라 예산 배정 시 배려를 부탁드린다"고 밝혔다.

이어 "방범초소 다수가 제대로 된 공간 없이 컨테이너로 꾸려진 탓에 환경이 굉장히 열악하다"면서 "행정복지센터 일부 공간을 할애하든 별도의 공간 마련에 힘써 달라"고 요청했다.

또 이들은 "방범 사각지대에 자동 센서가 달린 가로등을 설치하거나 멀리서도 식별이 가능한 비상벨 등 장치를 확대한다면 범죄 예방 효과를 기대할 수 있을 것"이라고 의견을 냈다.

유승연 위원장은 "바쁘신 와중에도 지역 안전을 위해 함께하신 연합대 분들께 감사드린다"면서 "오늘 현장의 생생한 목소리를 직접 들을 수 있는 귀한 시간이었다. 지대장들께서 주신 여러 의견을 숙고해 자율방범대 활동에 꼭 필요한 사항이 반영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강조했다.

이준규 의원은 "자율방범대 여러분들의 열정 덕분에 대덕구민들이 안전하고 편하게 지낼 수 있다"고 감사를 표한 뒤 "방범 활동 개선과 활성화를 위한 제안을 많이 내주셨는데 이를 실행하고 해결하는 방안 마련에 적극 나서 '안전한 대덕구' 조성에 힘을 보태겠다"고 말했다.

tfcc2024@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