익산시, 지역 출신 수도권 대학생 기숙사비 지원
입력: 2025.01.09 18:13 / 수정: 2025.01.09 18:13

익산사랑장학재단, 오는 21일까지 행복기숙사 입주생 모집

서울 동소문 행복기숙사 전경/익산시
서울 동소문 행복기숙사 전경/익산시

[더팩트 | 익산=홍문수 기자] 전북 익산시가 수도권 대학에 진학하는 지역 학생들의 주거비 부담 완화에 나선다.

익산사랑장학재단은 한국사학진흥재단과 업무협약을 통해 서울에 위치한 행복기숙사 추천 입주생 24명을 선발하고 기숙사비를 지원한다고 9일 밝혔다.

행복기숙사는 △홍제동 △동소문동 △개봉동 △독산동 등 4곳이며, 기숙사비는 1인당 월 14만 원을 지원한다.

입주생 지원 자격은 수도권 소재 대학의 신입생 또는 재학생이어야 하며, 신청자 본인이나 보호자의 주민등록 주소가 공고일 기준 1년 이상 익산시에 두어야 한다. 지원을 희망하는 경우 오는 21일까지 신청해야 한다.

추천 입주생으로 선발된 학생은 발급받은 합격증을 통해 각 기숙사의 모집 일정에 맞춰 개별적으로 입주를 신청해야 한다.

최종 입주 여부는 각 기숙사에서 결정하며, 입주를 완료한 경우 기숙사비가 지원된다.

정헌율 익산사랑장학재단 이사장(익산시장)은 "행복기숙사 지원은 수도권 대학에 진학하는 지역 학생들이 학업에 전념할 수 있도록 안정적인 주거 환경을 제공하고자 운영하는 사업"이라며 "학생들이 더 많은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기숙사 운영에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익산사랑장학재단은 2007년 출범해 지역 인재 육성과 교육 발전을 위한 다양한 장학사업을 발굴·추진하고 있으며, 익산사랑 장학금, 지역 으뜸인재 육성 사업, 행복기숙사비 지원 사업 등을 운영하고 있다.

scoop@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