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룡시, 새해 금연 결심 시민들을 위한 '금연프로그램' 운영
입력: 2025.01.09 16:29 / 수정: 2025.01.09 16:29
계룡시 보건소 금연클리닉 운영 모습 /계룡시
계룡시 보건소 금연클리닉 운영 모습 /계룡시

[더팩트ㅣ계룡=정예준 기자] 충남 계룡시는 을사년 새해를 맞아 금연을 결심한 시민을 돕기 위한 다양한 금연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9일 밝혔다.

계룡시 보건소는 새해를 맞아 많은 사람이 금연을 결심하고 보건소를 찾는 발길이 늘어날 것으로 보고 보건소에서 운영하는 금연 관련 서비스 홍보에 나섰다.

금연클리닉에서는 연중 전문가와의 상담서비스를 제공한다. 금연교육, 니코틴 의존도 평가, 금단현상 대처 방법 상담, 금연 행동 강화 물품 지원 등 대상자가 금연을 성공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한다.

금연클리닉 운영시간은 평일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다. 시는 바쁜 직장생활과 학업 등으로 보건소 방문이 어려운 금연 희망자를 위해 '찾아가는 이동금연클리닉'을 운영할 계획이다.

아울러 지역사회 금연환경 조성을 위해 공중이용시설을 비롯한 금연시설과 구역에 담배연기 없는 쾌적한 공간 조성하고자 간접흡연 피해방지 조례를 제정하는 등 제반 사항 정비에도 박차를 가하고 있다.

계룡시 보건소 관계자는 "을사년 새해를 맞아 금연을 결심한 시민을 적극 지원하기 위해 다양한 금연 관련 사업을 운영하고 있다"며 "담배연기 없는 건강하고 쾌적한 환경조성과 시민 건강증진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tfcc2024@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