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임 박종구 중도일보 국장, 취임 이병인 중부매일 국장
"공주시 발전과 정론직필 위해 노력하겠다"
충남 공주시언론인협회가 8일 공주시문화원에서 제2대 회장 이·취임식을 갖고 있다. /김형중 기자 |
[더팩트ㅣ세종=김형중 기자] 충남 공주시언론인협회가 8일 제2대 회장 이·취임식을 갖고 공주 발전과 정론직필의 의지를 다졌다.
공주시언론인협회는 이날 오후 공주문화원에서 초대 회장인 박종구 중도일보 국장의 이임식과 신임 회장 이병인 중부매일 국장의 취임식을 가졌다.
이날 이·취임식에는 최원철 공주시장, 임달희 공주시의회 의장, 이일주 공주시문화원장 등 각계각층의 인사들이 참석했다.
박종구 전 회장은 이임사에서 "언론인협회가 우여곡절 끝에 태동해 벌써 1년이 지났다. 초대 최장을 맡으면서 공주시 발전과 정론직필을 위해 그런 노력을 해왔는데 잘됐는지 모르겠다"며 "지금 우리 언론인협회는 반석 위에 놓여 있다. 우리 회원들이 시민, 기관장들과 함께 공주 발전을 위해서 더욱 노력하는 언론사들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제2회 회장에 췽미해 취임사를 하는 이병인 회장. /김형중 기자 |
신임 이병인 회장은 취임사에서 "언론의 위상 추락은 결국 보통 사람을 권력의 전횡으로부터 지키지 못하게 되고 국가 권력이 붕괴하는 원인이 된다"며 "대한민국 초대 대법원장을 지내신 가인 김병로 대법원장님께서는 언론과 집회는 사람이 자연으로부터 탄생할 때 이미 부여받은 기본권 중의 하나이고 누구의 힘으로도 이를 제한하거나 박탈할 수 없는 것이 원칙이라고 강조했다"고 말했다.
이 회장은 이어 "공주시언론인협회는 정론직필을 통해 시민들을 대변하고 공주시 발전을 위해 노력하는 참 언론인협회로 거듭나겠다"고 덧붙였다.
최원철 공주시장은 "이취임식을 축하드린다. 언론인협회와 공주시의회가 공주시를 발전시키는 쌍두마차라고 생각한다"며 "같이 집행부와 힘을 합쳐주시고 또 비판할 건 비판을 해 주고 개선할 건 개선해 나간다면 공주시 발전의 원동력이 될 것으로 생각한다"고 말했다.
이임사를 하고 있는 박종구 전 회장. /김형중 기자 |
임달희 공주시의회 의장은 "이임하시는 박종구 회장을 비롯한 회원들이 그간 언론인협회 발전을 위해 애쓰셨고 취임하는 이병인 회장에게 축하드린다"며 "공주시의회도 언론협회와 함께 공주 발전을 위해서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일주 공주시문화원장은 "저는 문화원장이 되면서 늘 언론의 고마움을 잊지 않고 있다. 박종구 이임 회장님을 비롯한 기자님들이 함께해 주신 뜻이라고 저는 생각한다"며 "이병인 신임 회장님과 함께 우리 문화원에서도 언론 창달, 언론 진흥이라고 하는 그런 책임을 다 함께하겠다"고 했다.
tfcc2024@tf.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