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시선관위는 오는 3월 5일 실시하는 제1회 전국동시새마을금고이사장 선거 입후보설명회를 오는 15일부터 개최한다. 사진은 대전선관위 전경 /대전선관위 |
[더팩트ㅣ대전=선치영 기자] 대전시선거관리위원회는 오는 3월 5일 실시하는 제1회 전국동시새마을금고이사장 선거에 참여할 대전 관내 32개 새마을금고 입후보예정자 및 관계자를 대상으로 입후보설명회를 오는 15일부터 구선거관리위원회별로 개최한다고 8일 밝혔다.
이번 설명회는 입후보예정자가 선거과정 전반에 대한 관련 사무를 적법하게 처리하는데 도움을 주기 위해 마련한 자리다. △15일 동구선관위를 시작으로 △16일 서구 △17일 중구 △22일 대덕구 △24일 유성구 순 구 선관위별로 진행한다.
선거관리위원회에서는 이번 설명회에서 후보자등록절차, 후보자등록 구비서류와 작성방법, 선거운동방법 및 각종 제한·금지행위, 주요 신고·신청사항 등 후보자가 꼭 알아야 할 제반사항을 자세히 안내하고 질의응답 시간도 마련할 예정이다.
후보자 등록기간은 오는 2월 18일과 2월 19일 이틀간이다. 시간은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다. 예비후보자 등록기간은 1월 21일부터 2월 17일(일반직 국가공무원의 정상 근무일의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까지다.
대전시선거관리위원회 관계자는 "우리 위원회가 처음 위탁관리하는 전국동시새마을금고이사장 선거 입후보설명회를 지역별 구선거관리위원회가 개최하니 적극 참석하시기 바란다"며 "이번 설명회가 새마을금고이사장 선거에 관심이 있는 입후보예정자 후보등록과 선거운동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tfcc2024@tf.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