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한밭대, 2024 하반기 대학역량강화 워크숍 개최
입력: 2025.01.07 15:56 / 수정: 2025.01.07 15:56

오용준 총장 "혁신 미래 만들어 가도록 힘 모아 줘" 당부

7일 라마다 대전호텔에서 한밭대 주요부서 직원들이 참석해 2024 하반기 대학역량강화 및 성과확산 워크숍을 개최하고 올해 주요 추진계획에 대해 공유하는 시간을 갖고 있다. /한밭대
7일 라마다 대전호텔에서 한밭대 주요부서 직원들이 참석해 2024 하반기 대학역량강화 및 성과확산 워크숍을 개최하고 올해 주요 추진계획에 대해 공유하는 시간을 갖고 있다. /한밭대

[더팩트ㅣ대전=이병수 기자] 국립한밭대학교는 7일 라마다 대전호텔에서 '2024 하반기 대학역량강화 및 성과확산 워크숍'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워크숍에는 오용준 총장과 확대학무위원, 행정실 과장 등 60여 명이 참석해 전문가 특강 및 부서별 성과와 추진계획 공유, 대학중장기발전계획 의견 수렴 등을 진행했다.

우선 1부 미래혁신포럼에서는 한양대 바이오메티컬공학전공 임창환 교수를 초청해 '인간, 뇌, 그리고 인공지능'을 주제로 뇌공학 분야와 AI의 현재와 미래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가졌다.

이어 2부에서는 고도화된 대학중장기발전계획 공청회를 통해 이전의 발전계획을 계승하고 혁신 방향을 재정비하는 의견수렴의 기회를 마련했다. 부서별로 2024년 주요 성과와 2025년 주요 추진계획을 발표하며 공유했다.

지난해 주요 성과로는 △세종 공동캠퍼스 인공지능소프트웨어학과 이전 △반도체 특성화대학 지원사업 선정 △융합자율대학 신설 △약 200억 원 규모 R&D 전용관 신축 예산 확보 등을 설명했다.

이어 올해 주요 추진계획으로 △융합 다전공제도 개편 △학과기반의 경험중심 교육현장 구현 △RISE체계에서의 주도적 역할 확보 △국제전용학부 신설 등을 공유했다.

오용준 국립한밭대 총장은 "지난 한 해 여러 어려움 속에서도 우리 대학은 구성원들의 노력과 강인한 저력으로 많은 성과를 이뤄냈다"며 "올해도 대학의 특성화 방향을 담은 주요 계획을 효과적으로 추진해 대학의 혁신적 미래를 만들어 갈 수 있도록 힘을 모아달라"고 당부했다.

tfcc2024@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