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물관과 영화 콜라보 '제1회 박물관영화제' 10일 개막
입력: 2025.01.07 09:51 / 수정: 2025.01.07 09:51

10일 배우 김규리 씨 사회로 개막식 개최
심포지엄, 토크콘서트, 체험 프로그램 마련


제1회 박물관영화제 개막식 사회를 맡은 배우 김규리 씨./경기문화재단
제1회 박물관영화제 개막식 사회를 맡은 배우 김규리 씨./경기문화재단

[더팩트ㅣ수원=신태호 기자] 제1회 박물관영화제가 오는 10일 경기도박물관에서 성대한 막을 올린다.

이번 영화제는 박물관과 영화의 융합을 통해 문화적 상상력을 자극하고, 박물관의 중요성을 널리 알리는 데 초점을 뒀다.

행사에는 영화 상영뿐만 아니라 다채로운 부대 행사와 특별 전시가 함께 진행된다.

주요 행사로는 문화예술 및 학계 전문가가 참여하는 심포지엄과 관객과 함께하는 토크콘서트, 박물관 테마 체험 프로그램 등이 마련됐다.

특히 개막작 상영과 함께 진행되는 토크콘서트에는 경기도박물관 관장과 학예사가 참여해 영화와 박물관의 창의적 융합에 대한 이야기를 나눌 계획이다.

개막식은 배우 김규리 씨가 사회를 맡았다. 그는 오랜 연기 경력과 폭넓은 팬층을 가진 배우로 최근 경기도 홍보대사로도 활약하며 문화예술 분야에서 두각을 드러내고 있다.

김규리 씨는 "박물관은 우리의 과거를 기록하고, 예술적 영감을 제공하는 중요한 공간이다"며 "제1회 박물관영화제를 통해 더 많은 분들이 박물관과 영화가 만들어내는 특별한 가치를 경험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제1회 박물관영화제는 오는 10일부터 26일까지 경기도박물관 1층 뮤지엄아트홀에서 진행된다.

vv8300@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