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년사] 구복규 화순군수 "새로운 화순, 행복한 군민 만들 것"
입력: 2025.01.06 13:53 / 수정: 2025.01.06 13:53
구복규 화순군수. / 화순군
구복규 화순군수. / 화순군

새로운 기대와 희망을 품은 을사년(乙巳年) 새해가 밝았습니다.

우리군에서는 지난 12월 29일 발생한 제주항공 여객기 참사로 총 13명의 고귀한 생명을 잃었습니다. 고인과 유가족의 슬픔이 채 가시지 않은 상황에서 새해를 맞아 군민 여러분께 2025년 을사년(乙巳年) 새해 군정운영 계획을 보고드리게 됨을 널리 양해해 주시길 바라오며, 깊은 고통과 실의에 빠져있을 유가족분들께 다시 한번 심심한 위로의 말씀을 드립니다.

올해는 민선 8기가 출범한 지 어느덧 4년 차를 맞는 해로 화순의 새로운 미래를 설계하는 중요한 전환점이 될 것입니다.

정부의 긴축재정 기조가 여전히 계속되고 있고, 혼란한 국내 정치 상황 또한 불안한 요소이지만, 새로운 혁신과 변화를 갈망하는 우리의 열정은 화순 발전을 위한 정책과 사업의 속도를 높여 ‘화순 중흥의 새역사’를 예정대로 써나갈 것입니다.

화순형 인구정책으로 지방소멸 위기 극복에 적극 앞장서겠습니다. 만원 임대주택 사업과 화순형 24시 어린이집 운영, 자국민 전담 다문화팀 운영과 같은 혁신 정책을 계속 발굴하여 추진해 나가고 청소년 해외문화 체험과 신입생 입학 축하금 지원 등 화순의 미래인 청소년들을 위한 투자를 아끼지 않겠습니다.

매력 넘치는 관광도시를 만들어 관광객 500만 시대를 완성하겠습니다. 화순천 꽃강길과 남산공원을 중심으로 봄꽃 축제를 개최하고, 가을에는 고인돌 축제를 개최해서 지역 상권에 활기를 불어넣겠습니다. 전국 최대 규모의 파크골프 대회를 개최해 60만 명에 달하는 파크골프 인구를 화순으로 유인하겠습니다.

지속가능한 농업으로 돈버는 부자농촌을 만들겠습니다. 미래 먹거리인 바이오‧백신 산업을 육성하여 첨단의료산업의 메카로 도약하겠습니다.

신산업 기반을 다지고, 민생경제에 온 힘을 쏟겠습니다. 군민의 삶을 더 따뜻하게 챙기겠습니다.

저를 비롯한 모든 공직자는 ‘화순을 새롭게, 군민을 행복하게’라는 명확한 목표를 향해 굳은 의지로 흔들림 없이 나아가겠습니다.

을사년(乙巳年) 한해에도 아낌없는 격려와 성원을 부탁드리면서, 여러분 모두의 가정에 건강과 행운이 함께하기를 기원합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오.

forthetrue@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