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도립대 소방안전관리학과, 지난해 소방공무원 7명 배출
입력: 2025.01.03 11:20 / 수정: 2025.01.03 11:20

개교 이래 295명 소방공무원 임용…중부권 명문 학과로 자리매김

충남도립대 전경. /충남도립대
충남도립대 전경. /충남도립대

[더팩트ㅣ내포=이병수 기자] 충남도립대학교 소방안전관리학과가 지난해 7명의 소방 공무원을 배출하며 중부권 명문 학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고 3일 밝혔다.

충남도립대 소방안전관리학과에 따르면 지난해 충남 5명, 경기 2명 등 총 7명이 소방공무원에 임용됐으며 이는 개교 이래 295명으로 평균 30%의 수치이다.

실제 충남도립대 소방안전관리학과는 1998년 개교 이후 1999년 5명을 시작으로 매년 10명 내외의 소방공무원을 배출했다.

특히, 충남도립대 출신 소방관 250여 명이 충남도 소방안전본부와 지역 소방서, 119안전센터 등에서 근무하며 지역 소방안전의 중추적인 역할을 담당하고 있다.

지난해 충남도 소방직 경력경쟁 시험에서는 5명의 선발 인원 중 4명이 충남도립대 소방안전관리학과 학생으로 임용되면서 교육 성과와 경쟁력을 다시 한번 입증했다.

이처럼 소방공무원 배출의 등용문이 된 비결은 20명 이하 이론 및 실습 교육 과정 등 소규모반을 운영하고 토론식 수업을 통해 학생들의 참여를 극대화하는 한편 체력 시험에 대비한 체력 학원과 연계한 프로그램도 제공하는 덕분이라는 설명이다.

김용찬 총장은 "충남도립대 소방안전관리학과는 지역 사회와 밀접한 협력을 통해 우수한 소방 인재를 양성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충남의 안전을 지키는 데 앞장서는 인재를 배출하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최근 충남도립대 소방안전관리학과 학생들은 충남도 안전체험단에 참가해 지역 소방정책을 함께 구상하고 심폐소생술 경진대회에 참여하는 등 도민 안전을 지키기 위한 다양한 활동을 통해 실무 감각을 키워가고 있다

tfcc2024@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