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거석 전북도교육감, 새해 첫 결재는 '학력신장 지원'
입력: 2025.01.02 13:29 / 수정: 2025.01.02 13:29
서거석 전북도교육감이 ‘학력신장 지원 기본계획’ 결재로 을사년 새해 업무를 시작했다. /전북도교육청
서거석 전북도교육감이 ‘학력신장 지원 기본계획’ 결재로 을사년 새해 업무를 시작했다. /전북도교육청

[더팩트 | 전주=이경선 기자] 서거석 전북도교육감이 ‘학력신장 지원 기본계획’ 결재로 을사년 새해 업무를 시작했다.

서거석 교육감은 2일 2025년 시무식에 앞서 학생의 자기주도 역량 강화와 교사의 전문성 강화 등 다양한 학력신장 내용을 담은 ‘2025 학력신장 지원 기본계획’을 결재했다.

도교육청은 "10대 핵심과제 중 하나인 학력신장을 광범위하게 지원해 실력과 바른 인성을 키우는 전북교육을 만들겠다는 굳은 의지를 담은 것"이라고 밝혔다.

'2025 학력신장 지원 계획'은 기초·기본 학력을 토대로 학생의 미래역량 함양을 위한 교사 전문성 강화와 학생의 자기주도 역량 강화를 목표로 네 가지 추진 과제를 담고 있다.

도교육청은 먼저 교육과정, 수업, 평가, 기록 등 학교의 전 교육활동 분야를 지원해 모든 학교가 높은 교육역량을 바탕으로 학교 자율시간 운영 및 개념 기반 탐구수업과 서·논술형 평가문항 개발 전문가 양성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학력향상을 지원한다.

이와 함께 학생의 소질과 적성에 따른 학생 맞춤형 교육이 이뤄질 수 있도록 평가 플랫폼 개발 및 운영, 데이터 기반 학생 학습지원 앱 ‘올라’의 학습 클리닉 기능 제공, 올인원 진로·진학 시스템 등으로 교수학습 기반을 탄탄히 조성하기로 했다.

학습동기 부여, 학습역량 제고, 맞춤형 학습지원 등 개별 학생의 눈높이에 맞도록 학습플래너 개발 및 보급, 교과 학력 신장 지원, 학력향상 도전학교, 수능 한등급 올리기 90일 프로젝트 등 맞춤형 교육도 강화할 방침이다.

학생의 교과 역량 강화를 위해 수학과 친해지는 프로그램, 영어 독해력 향상 집중 프로그램, 디지털 학습 기반 과학 탐구 지원 등 AI 기반 코스웨어를 활용한 맞춤형 학습 프로그램도 제공할 예정이다.

또한 교사의 전문성 강화를 위하여 학습 코칭 연수, 교사의 평가문항 전문성 함양을 통해 학생들의 학습 동기 향상, 시간 관리, 학습 습관 및 교과별 학습 전략 형성을 지원한다.

서거석 교육감은 "학력신장은 올해도 전북교육의 핵심과제로 추진한다"며 "2025년 학력신장 지원으로 학생들이 잠재력을 발휘하고 꿈을 키우는 교육의 본질을 실현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모든 아이들에게 길을 열어주는 교육을 이끌겠다"고 말했다.

scoop@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