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시, 인플루엔자 유행주의보 따른 예방접종 참여 당부
입력: 2025.01.02 08:32 / 수정: 2025.01.02 08:32
인플루엔자 유행주의보 예방접종 안내문 /질병관리청
인플루엔자 유행주의보 예방접종 안내문 /질병관리청

[더팩트|시흥=김동선 기자] 경기 시흥시가 질병관리청의 인플루엔자 유행주의보 발령에 따라, 시민들에게 예방접종 참여와 개인위생 수칙 준수를 당부했다.

2일 시흥시에 따르면 질병관리청은 지난해 12월 20일 인플루엔자 환자 급증으로 전국에 인플루엔자 유행주의보를 발령했다. 유행 중인 인플루엔자 바이러스는 A형으로 이번 절기 백신주와 유사해 백신 접종을 통해 충분한 예방 효과를 볼 수 있다.

인플루엔자 국가 예방접종은 △65세 이상 노인 △임신부 △6개월~13세 어린이를 대상으로 한다. 겨울철에 다양한 호흡기 감염병이 유행할 가능성이 높아 아직 접종받지 않은 시민들은 이른 시일 내 예방접종을 완료하는 것이 좋다.

또한 인플루엔자는 비말을 통해 전파되므로 일상에서 손 씻기를 생활화하고 공공장소에서 기침 예절을 지키는 것이 예방을 위해 중요하다.

인플루엔자 유행주의보 발령 기간에는 65세 이상, 소아, 임신부, 면역저하자 등 고위험군은 인플루엔자 의심 증상이 있으면 검사 없이 항바이러스제(타미플루, 리렌자로타디스크)를 처방받을 수 있다. 건강보험 요양급여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시흥시보건소 관계자는 "올바른 손 씻기, 기침 예절, 마스크 쓰기 등 개인위생 수칙을 준수하고 호흡기 증상 발생 시 적시에 의료기관을 방문해야 한다. 또한, 단체생활을 하는 어린이와 인플루엔자 감염 시 폐렴 등의 합병증 위험이 큰 어르신과 임신부 등은 반드시 예방접종을 받으시길 바란다"라고 당부했다.

vv8300@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