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년사] 임택 광주 동구청장 "미래가 기대되는 희망도시 조성"
입력: 2025.01.01 08:00 / 수정: 2025.01.01 09:12
임택 광주동구청장./광주 동구
임택 광주동구청장./광주 동구

존경하는 10만 7000여 동구민 여러분. 2025년 을사년(乙巳年) 새해가 밝았습니다.

지난 연말을 돌이켜보면 탄핵 정국의 혼란 속에서 항공기 참사까지 온 국민이 ‘안타깝고 참담한’ 나날의 연속이었습니다. 그럼에도 오월정신으로 하나 된 시민들은 실추된 국격을 바로 세우기 위해 온 힘을 다해 마음을 모았습니다. 저 역시 자치단체장으로서 이번 참사를 수습하는 데 최선을 다할 것입니다.

올해는 지난 계엄 사태로 인해 예년보다 더 악화된 골목상권과 지역경제를 다시 회복시키고 소상공인과 자영업자들이 재기할 수 있는 맞춤형 지원 정책에 총력을 기울이겠습니다.

새해에는 ‘지역화폐 발행’과 ‘소상공인 카드수수료 지원’, 그리고 ‘광주상생카드 특별 할인’에 방점을 두고 적극적으로 추진하겠습니다.

남부권 광역관광과 수소도시 등 미래 활력을 기대할 수 있는 신(新)산업을 기반으로, 일상이 관광인 도심 속 ‘체류형 예술여행도시’ 구현에 박차를 가해 광주 동구를 ‘예술여행 메카’로 발전시키겠습니다.

도시브랜드로 정립된 ‘인문도시 광주 동구’를 기반으로 올해는 마을 안에서 주민들의 인문 활동을 돕는 ‘생활 친화적 작은 도서관’을 활성화시켜 동구민 모두가 참여하는 365일 설레는 36.5℃ 따뜻한 인문도시로 한 단계 더 도약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주민들이 안심하고, 건강한 도시 환경에서 거주할 수 있는 ‘스마트 안전건강도시’의 원년이 될 수 있도록 가일층 힘을 쏟겠습니다.

민선 지방자치 30주년을 맞아 주민들이 참여해 스스로 마을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풀뿌리 민주주의’를 확립하는 동시에, 인구변화‧지방소멸 등 행정환경 변화에 능동적으로 대처할 수 있는 다양한 역량을 키워나갈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영유아, 어르신, 장애인 등 돌봄이 필요한 이들이 소외받지 않도록 먼저 챙기는 ‘세심하고 촘촘한 동구형 공감 복지’를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을 기울이겠습니다.

‘인문도시 광주 동구’는 민선 8기 후반기에도 끝없이 주민의 질문에 답을 찾고, ‘미래가 기대되는 희망 도시’를 위해 진일보하겠습니다.

올 한해도 ‘동구의 희망은 주민 속에 있다’는 각오로 힘차게 뛰겠습니다. 주민 여러분의 성원에 거듭 감사드리며, 새해에는 더욱 건강하시고 소원 성취하시기를 바랍니다.

forthetrue@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