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병규 광산구청장./광주 광산구 |
제주항공 여객기 참사로 유명을 달리하신 분들의 명복을 빕니다.
사랑하는 광산시민 여러분.
올 한 해 그리고 앞으로 한동안 우리가 살아야 할 시대를 규정하는 핵심 말은 불확실성입니다. 국내 정치는 말할 것도 없고, 과거 한 세대 동안 작동하던 세계경제협력 체계도 강대국들의 자국 우선주의로 무너졌습니다. 세계 각지에서 무력 충돌이 끊이질 않습니다. 우리나라의 경제와 안보 그리고 민생이 더욱 어려운 처지에 놓였습니다.
광산에 사는 모든 사람은 존엄하고 행복한 삶을 영위할 권리가 있습니다. 안팎의 상황이 아무리 어려워도 그 권리를 떠받치는 이로운 광산, 새로운 광산은 반드시 이루어야 할 민선 8기의 목표입니다.
광산구는 주권자인 시민의 지혜와 참여로 불확실한 시대를 극복하겠습니다.
시민의 뜻과 참여로 구정을 운영하는 자치분권 체계를 강화하겠습니다.
숙의와 토론으로 시민이 마을의 미래를 설계하고 실행하도록 구의 권한과 자원을 나누겠습니다.
경제 주체를 보호하고 사회적대화로 경제혁신의 전환점을 마련하겠습니다.
특례보증과 카드 수수료 지원 등으로 경제난에 고통받는 소상공인의 숨통을 트여주고, 반전의 기회를 잡을 수 있도록 전문가의 진단과 조언을 제공하겠습니다.
능률은 높이고 보호망은 더욱 촘촘한 복지혁신을 이루겠습니다.
전국 최초로 실행한 1313이웃살핌을 21개 동에서 전면 실시하고, 광주+ 광산형 통합돌봄과 사회적 처방을 중심으로 한 건강관리소의 운영을 내실 있게 하겠습니다.
문화와 교육의 꽃이 만개하는 광산을 만들겠습니다. 안전과 건강 그리고 쾌적한 광산의 체감도를 높이겠습니다.
시민과 함께 기후위기에 대응하겠습니다.
상생과 혁신으로 일군 광산의 경험과 성과를 전파해서 지역의 민주주의 역량으로 더 나은 대한민국을 견인하는 일에 힘쓰겠습니다. 함께해주시고 성원해 주십시오.
지난해보다 나은 2025년, 광산에 사는 시민 모두의 일상에 희망과 축복이 깃드는 2025년이 되기를 진심으로 기원합니다.
forthetrue@tf.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