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시, 제주항공 참사 애도…분향소 마련·제야음악회 취소
입력: 2024.12.30 15:58 / 수정: 2024.12.30 15:58

종무식·시무식 축소 진행…공직자 기강 확립 철저
조용익 시장 "참사 희생자·유가족에 깊은 애도…시민 안전에 총력"


부천시가 제주항공 참사 희생자들을 애도하기 위해 태극기, 경기도기, 부천시기를 조기 게양했다./부천시
부천시가 제주항공 참사 희생자들을 애도하기 위해 태극기, 경기도기, 부천시기를 조기 게양했다./부천시

[더팩트|부천=김동선 기자] 경기 부천시는 지난 29일 발생한 제주항공 참사 희생자들을 애도하며, 연말연시 계획했던 제야음악회를 취소하고 종무식과 시무식은 축소 진행한다고 30일 밝혔다. 참사 희생자를 추모하기 위한 온·오프라인 합동분향소도 운영한다.

부천시는 오는 31일 부천아트센터에서 개최할 예정이었던 새해맞이 제야음악회를 취소했다. 국가애도기간임을 고려해 종무식에 포함됐던 공연을 취소하고, 시무식도 차분한 분위기 속에서 간소하게 진행한다.

시청 정문에 합동분향소, 시 홈페이지에 추모사이트를 각각 마련해 온·오프라인 분향소를 운영한다.

아울러 국가애도기간 중 공직자로서 품위 및 청렴 의무를 손상하는 행위가 일어나지 않도록 각별한 주의를 당부하고, 신속한 보고체계 확립 및 비상연락체계 유지에 행정력을 기울이는 등 철저한 공직기강 확립에 나선다.

조용익 부천시장은 "참사 희생자와 유가족들께 깊은 애도를 전한다"며 "제야음악회 등 부천시의 연말연시 행사를 기다리신 시민들의 양해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이어 "시민이 더 안전한 연말연시를 보낼 수 있도록 공직기강을 바로잡고, 안전 점검에 총력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vv8300@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