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9회 여수향일암일출제 31일 개최
입력: 2024.12.26 17:01 / 수정: 2024.12.26 17:01

오동도·무술목 등 20곳에서도 을사년 새 희망 기원

제29회 여수향일암일출제 포스터. /여수시
제29회 여수향일암일출제 포스터. /여수시

[더팩트 ㅣ 여수=진규하 기자] 오는 31일부터 내년 1월 1일까지 전국 4대 관음 기도처 중 하나인 여수 향일암에서 '제29회 향일암일출제'가 펼쳐진다.

오동도, 돌산 무술목, 소호요트경기장, 만성리해수욕장, 구봉산 등 지역 일출 명소에서 일제히 일출제가 개최된다.

여수시가 주최하고 여수시향일암일출제추진위원회가 주관하는 '제29회 향일암일출제'에는 시립예술단과 소원 성취 송년 길놀이 등 공연을 시작으로 개막행사와 소원 촛불 밝히기, 제야의 종 타종 순으로 진행된다.

특히 새해를 맞이한 1월 1일 0시에는 한화에어로스페이스 여수사업장의 지원으로 신년 불꽃쇼를 연출해 색다른 볼거리와 감동을 선사할 예정이다.

부대행사로는 새해 소원지 달기, 이니셜 소원 팔찌 만들기, 을사년 푸른뱀 열쇠고리 만들기, 새해 덕담 엽서 쓰기 등 체험 프로그램이 준비돼 있다. 행사장을 찾은 시민·방문객을 위해 핫팩과 시루떡, 따뜻한 음료 등이 제공될 계획이다.

여수시는 행사장 주변 교통체증 해소와 방문객 주차 편의를 위해 다도해해상국립공원 주차장 만차 시 차량 진입을 통제하고 임시 주차장으로 유도한 후 셔틀버스 12대로 행사장 인근까지 수송할 방침이다.

임시 주차장은 소율 신도로, 대율 평화테마촌, 방죽포 해수욕장, 갓고을센터, 죽포삼거리 일대 등 5개소 1500면이다.

정기명 여수시장은 "남해안을 대표하는 일출·일몰 명당 여수에서 한 해를 마무리하고 을사년 새해의 좋은 기운을 듬뿍 받아 가시길 바란다"며 "시민과 관람객 안전을 최우선에 두고 안전한 일출제 운영에 총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forthetrue@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