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 사카이마치 대표단이 보령시 '2024 대천겨울바다사랑축제'에 참석하고 있다. / 보령시 |
[더팩트ㅣ보령=노경완 기자] 충남 보령시 '2024 대천겨울바다사랑축제'를 맞아 일본 사카이마치 대표단이 지난 24일부터 26일까지 보령시를 방문했다.
하시모토 마사히로 정(町)장을 단장으로 한 사카이마치 대표단은 대천겨울바다사랑축제에 참석해 보령의 겨울바다를 만끽하며 축제의 프로그램 중 하나인 ‘MBTI 크리스마스’에 직접 참여하는 등 이벤트를 체험했다.
또한 대표단은 보령시청을 방문해 관광 및 문화 관련 상호 교류의 시간을 가졌다. 석탄박물관, 개화예술공원, 해저터널, 머드관 등 보령시 주요 관광명소를 둘러봤다.
이번 방문은 지난 10월 보령시 방문단의 사카이마치 선진사례 견학에 이은 일본 사카이마치 대표단의 보령시 방문으로 두 도시간 협력을 더욱 강화하는 계기가 됐다.
김동일 보령시장은 "대천겨울바다축제를 위해 방문해주신 사카이마치 대표단에 깊은 감사를 드린다"며 "이번 교류가 두 도시 간의 문화와 관광 협력을 지속적으로 발전시키는 계기가 되길 바라며 서로의 강점을 공유해 함께 성장해 나가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일본 사카이마치는 일본 이바라키현에 위치한 정(町)으로 일본의 전통적인 분위기와 문화, 자연 경관을 느낄 수 있는 지역이다.
tfcc2024@tf.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