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주시 허가과, 행정 서비스 만족도 조사서 3년 연속 우수부서 선정
입력: 2024.12.26 10:23 / 수정: 2024.12.26 10:23
여주시는 허가과가 공직자 친절도 및 행정 서비스 만족도 조사에서 3년 연속 우수부서에 선정됐다고 26일 밝혔다./여주시
여주시는 허가과가 '공직자 친절도 및 행정 서비스 만족도 조사'에서 3년 연속 우수부서에 선정됐다고 26일 밝혔다./여주시

[더팩트ㅣ여주=신태호 기자] 경기 여주시는 허가과가 '공직자 친절도 및 행정 서비스 만족도 조사'에서 3년 연속 우수부서에 선정됐다고 26일 밝혔다.

허가과는 매월 초 자체 청렴·친절 상담 교육을 실시하며 민원 응대 태도와 서비스 품질을 높이고 있다.

또 신속·친절·정확한 업무처리와 인·허가 행정 서비스의 질을 향상시키고자 인허가 행정 서비스 만족도 평가를 2022년부터 매년 추진하고 있다.

설문조사를 통해 행정 서비스 질과 민원 응대 태도, 절차의 편리성 등을 평가하고 이를 바탕으로 서비스 자체 개선 방안을 수립해 민원인의 만족도를 높여왔다.

특히 만족도 평가는 민원 처리 절차 간소화, 허가 기간 단축과 등 실질적 개선으로 이어졌다.

올해도 지난달 2일부터 한 달간 방문 민원인과 민원 대행업체 직원을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진행했다.

임영석 여주시 허가과장은 "이번 성과는 직원들의 헌신적인 노력과 시민들의 적극적인 참여 덕분"이라며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민원인의 목소리를 반영해 더 나은 행정 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vv8300@tf.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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