졸업 예정자 대상으로 한 첫 공모전…신진 작가들에게 정식 연재 기회 제공
네이버웹툰이 개최한 '2024 졸업 작품 공모전' 대상 수상작인 강민수 학생의 '나의 모르는 여자친구' 웹자보. /공주대 |
[더팩트ㅣ세종=김형중 기자] 국립공주대는 네이버웹툰이 개최한 '2024 졸업 작품 공모전'에서 만화애니메이션학부 강민수(20학번) 학생이 작품 '나의 모르는 여자친구'로 대상을 수상했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네이버웹툰이 졸업 예정자를 대상으로 처음 실시한 것으로 신진 작가들에게 정식 연재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강민수 학생의 수상작 '나의 모르는 여자친구'는 평범한 여대생과 인기 아이돌의 사랑을 다룬 작품으로 독특한 스토리와 섬세한 그림체로 심사위원들의 높은 평가를 받았다.
강민수 학생은 "전혀 예상하지 못했던 결과라 놀라우면서도 기쁘다"며 "아직 경험해보지 못한 길이라 막막하고 무섭기도 하지만 그만큼 더 과감하게 도전정신을 불태워보고 싶다"고 말했다.
국립공주대학교 만화애니메이션학부는 1990년 국내 최초로 개설된 만화학과로, 인문, 문화, 산업, 예술 등에 대한 학제적 기반을 구축하고 있으며 지금까지 '궁', '마시마로', '사이코지만 괜찮아', '인터뷰' 등 수많은 작품과 애니메이션 감독 등을 배출하며 만화, 애니메이션 문화 콘텐츠를 선도하고 있다.
tfcc2024@tf.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