익산도시공단 '시민참여위원회' 출범…시민 소통 강화
입력: 2024.12.24 15:11 / 수정: 2024.12.24 15:11
익산시도시관리공단이 시민들과 적극적인 소통과 효율적인 경영 환경 조성을 위해 ‘시민참여위원회’를 출범하고 24일 첫 회의를 개최했다./익산시도시관리공단
익산시도시관리공단이 시민들과 적극적인 소통과 효율적인 경영 환경 조성을 위해 ‘시민참여위원회’를 출범하고 24일 첫 회의를 개최했다./익산시도시관리공단

[더팩트 | 익산=홍문수 기자] 전북 익산시도시관리공단이 시민들과 적극적인 소통으로 효율적인 경영 환경 조성에 나섰다.

익산시도시관리공단은 24일 지역 시민들로 구성된 ‘시민참여위원회’를 출범하고 첫 회의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회의는 올해 익산시도시관리공단의 주요 성과와 2025년도 추진 계획 공유를 시작으로 각 분과별 위원들의 의견 청취와 질의응답 순으로 진행됐다.

특히 익산시도시관리공단에서 운영 중인 주요 시설과 프로그램 현황을 상세히 공유하고 시민들의 실질적인 개선 요구 사항을 파악하는 데 중점을 뒀다.

시민참여위원회는 익산시도시관리공단의 주요 사업과 경영활동에 대한 시민들의 의견을 수렴하고 투명하고 공정한 경영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마련됐다.

심보균 익산시도시관리공단 이사장을 위원장으로 경영기획팀, 체육사업팀, 도시환경팀 등 3개 팀 팀장이 분과장으로 참여하며 외부위원 6명을 포함해 총 10명의 위원으로 구성됐다.

특히 외부위원 6명이 참여해 시민의 관점에서 다양한 의견을 제시하게 된다.

익산시도시관리공단은 위원회에서 제안된 사항들을 적극 반영해 효율적인 경영 개선 방안을 수립할 예정이다.

이를 통해 지역 시민들과 협력체계를 구축하고 공단 운영의 투명성을 더욱 강화할 방침이다.

심보균 익산시도시관리공단 이사장은 "시민참여위원회는 시민들의 목소리를 직접 듣고 익산시도시관리공단 운영에 반영할 수 있는 소중한 소통 창구이다"며 "위원회에서 제시된 의견들을 면밀히 검토해 공공 서비스 품질 개선과 지역사회 신뢰 증진에 적극 나서겠다"고 말했다.

scoop@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