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 문화관광 기관 최초 사례
충남문화관광재단 서흥식 대표이사가 전국 문화관광 기관 최초 ‘환경경영·부패방지 경영시스템’ 2개 분야 인증을 받은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충남문화관광재단 |
[더팩트ㅣ내포=이병수 기자] 충남문화관광재단은 지난 20일 한국경영인증원으로부터 환경경영과 부패방지 부분의 국제표준 인증인 ISO 14001과 ISO 37001 인증을 동시에 취득했다고 24일 밝혔다. 전국 문화관광 기관 중 최초로 두 개 분야에서 인증을 동시 취득한 사례로 주목받고 있다.
‘ISO 14001’은 국제적으로 채택된 효과적인 환경경영시스템을 말한다. ‘ISO 37001’은 부패 및 비리 방지와 부정청탁 예방 등을 위한 경영시스템을 평가하는 제도다.
재단은 환경경영과 부패방지 경영 실천을 위한 내부시스템 체계 강화와 기관장의 강력한 의지 그리고 다양한 경영관리 활동에서 우수한 평가를 받아 이번 인증을 획득했다.
이는 재단이 지속 가능한 환경경영과 윤리 경영을 동시에 추구하는 선도적 역할을 수행하고 있음을 보여주는 성과이다.
서흥식 대표이사는 "이번 경영시스템 인증 취득은 재단의 지속가능한 성장과 청렴한 조직문화 정착을 위한 출발점으로 향후 내·외부 환경 변화에서 발생할 수 있는 위험요인을 철저히 관리해 인증 유지에 만전을 기하겠다"고 밝혔다.
tfcc2024@tf.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