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성군, 올해 베스트 친절 공무원 8명 선정
입력: 2024.12.24 14:20 / 수정: 2024.12.24 14:20

군민 감동 행정 이끈 모범 공무원

김철우 보성군수(가운데)가 지난 23일 2024년 올해 베스트 친절 공무원 8명을 선정해 표창장을 수여한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보성군
김철우 보성군수(가운데)가 지난 23일 2024년 올해 베스트 친절 공무원 8명을 선정해 표창장을 수여한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보성군

[더팩트 l 보성=오중일 기자] 전남 보성군은 지난 23일 친절하고 적극적인 업무처리로 동료 직원과 군민들에게 높은 평가를 받은 2024년 올해 베스트 친절 공무원 8명을 선정해 표창했다고 24일 밝혔다.

올해 수상의 영예를 안은 공무원은 △정찬임 노동면장 △문삼재 기획예산실 팀장 △임정미 총무과 팀장 △전상준 조성면 팀장 △김미라 보건소 주무관 △한휘관 문화관광과 주무관 △노지훈 사회복지과 주무관 △최우혁 노동면 주무관이다.

친절 공무원은 민원인의 관점에서 문제를 해결하려는 적극적인 태도와 명확하고 친절한 안내로 신뢰를 얻으며 동료 직원과 군민들로부터 큰 호응을 받았다.

보성군 관계자는 "군민 만족도를 높인 모범 공무원에게 축하를 전하며 친절 공직자의 미담 사례를 적극 공유해 전 직원의 친절 의식을 향상할 것"이라고 말했다.

보성군은 군민 신뢰를 바탕으로 최상의 행정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다양한 친절 행정을 추진하고 있다. 군청 중앙현관과 민원실 입구에 민원 안내 도우미를 배치해 매달 약 300명의 방문객을 안내하면서 보성 발효차를 제공해 편안한 분위기를 제공하고 있고 매주 화요일에는 종합민원실에서 ‘친절 다짐의 날’을 운영하며 친절 실천을 생활화하고 있다.

이외에도 △좋은 아침 친절 방송 △음악이 흐르는 행복민원실 △공무원 친절 실천 자가 진단 △민원 처리 기간 단축 마일리지제 △민원담당 공무원 힐링워크숍 등을 통해 공직자의 친절 의식을 향상하고 민원 서비스 품질을 지속적으로 개선해 나가고 있다.

forthetrue@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