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명국 대전시의회 의원(국민의힘, 동구 3)이 23일 대전시의회 행정자치위원장실에서 가양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를 초청해 정책간담회를 열고 있다. /대전시의회 |
[더팩트ㅣ대전=선치영 기자] 대전시의회 행정자치위원회 정명국 의원(국민의힘, 동구 3)은 23일 대전시의회 행정자치위원장실에서 가양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를 초청해 정책간담회를 개최했다고 24일 밝혔다.
이날 간담회에는 가양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임원과 위원들, 김영희 동구의회 의원이 참석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운영 개선 방안 및 대전시의 지원 정책을 논의하고 의견을 나눴다.
박광열 위원장을 비롯한 위원들은 지역사회보장협의체의 역량강화를 위한 맞춤형 교육과 자치구별 현황을 고려한 사업비 차등지원 등 필요성을 제안했다.
정명국 대전시의회 의원(국민의힘, 동구 3)이 23일 대전시의회 행정자치위원장실에서 가양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임원과 위원들과 김영희 동구의회 의원를 초청해 정책간담회를 열고 있다. /대전시의회 |
정명국 의원은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역사회의 소외되고 손길이 닿지 않는 복지사각지대를 발굴하고 지원하는데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다"며 "앞으로 지역사회보장협의체만의 차별화된 역할정립을 통해 지속가능한 단체가 될 수 있도록 관심을 가지고 예산수립 및 정책 방안 마련에 힘쓰겠다"고 의정활동 각오를 밝혔다.
tfcc2024@tf.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