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농업기술센터, ‘2024년 전문지도연구회 우수기관’ 최우수상 수상
입력: 2024.12.24 10:12 / 수정: 2024.12.24 10:12

12개회 18명 연구회원 활동 중…농촌지도사업 전문성 도약 기대

대전시농업기술센터가 농촌진흥청이 주관하는 ‘2024년 전문지도연구회 우수기관 평가’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했다./대전시
대전시농업기술센터가 농촌진흥청이 주관하는 ‘2024년 전문지도연구회 우수기관 평가’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했다./대전시

[더팩트ㅣ대전=정예준 기자] 대전시농업기술센터(소장 이효숙)는 농촌진흥청이 주관한 ‘2024년 전문지도회연구회 우수기관 평가’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했다고 24일 밝혔다.

전문지도연구회는 분야별 전문기술의 공유와 농촌 현장의 애로점을 해결하고, 개인 역량 개발을 위한 자율적 지도역량 강화 연구모임으로, 51개회 전공 분야별 구성, 2176명의 전국 농촌진흥기관 공무원들이 활동 중이다.

대전시농업기술센터는 12개회 18명의 연구회원이 전문지도연구회에서 활동 중이며, 포도연구회 활동으로 전문지도연구회 발전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은 서진석 지도사가 농림축산식품부 장관상을 받는 영예를 안았다.

대전시농업기술센터는 자율적인 지도역량 강화, 높은 과제교육 참석률로 인해 연구회의 발전에 기여, 이를 통해 우수한 성과를 인정받았다.

앞으로도 지속적인 역량 강화와 연구 모임을 통해 지도 공무원들의 전문성을 높여 농촌지도사업에 이바지할 계획이다.

이효숙 대전시농업기술센터 소장은 "이번 최우수기관 수상은 대전시농업기술센터 직원들의 헌신과 열정으로 이루어진 성과"라며 "급변하는 농업 환경의 대응과 지역 농업의 경쟁력 강화를 위해 앞으로도 전문지도연구회 활동을 통해 전문성을 높이고, 대전시 농업 발전을 이끌어 가겠다"고 말했다.

tfcc2024@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