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동주 한화이글스 투수·김민재 천하장사 참석해 기금 전달
장흥군은 지난 20일 군민회관에서 ‘2024년 장흥군 체육인 화합 한마당’ 행사를 마무리했다. 사진은 문동주 한화이글스 투수(사진 오른쪽)가 장흥군에 체육진흥기금 500만 원을 기탁한 후 김성 군수와 함께 기념촬영을 하는 모습./장흥군 |
[더팩트 l 장흥=오중일 기자] 전남 장흥군은 지난 20일 군민회관에서 ‘2024년 장흥군 체육인 화합 한마당’ 행사를 마무리했다고 23일 밝혔다.
이날 체육인 화합 한마당에는 장흥군 38개 종목단체 소속 300여 명의 생활체육 동호인과 학생선수들이 참석해 한 해 동안의 성과를 확인하고 격려하는 시간을 가졌다.
행사는 체육발전 유공자에 대한 표창·학교체육 우수지도자 및 우수선수 장학금 수여·우수선수 격려금 전달·체육진흥 및 체육회 운영기금 증서 전달 순으로 진행됐다. 기금 전달식에는 문동주 한화이글스 투수·김민재 씨름 천하장사·문현우 장사·김성한 장흥군 스포츠 홍보 자문관이 직접 참석했다.
이번 체육진흥 및 체육회 운영기금 전달식에서는 총 2000만 원과 쌀 100가마가 전달돼 나눔의 의미를 되새겼다.
이 밖에도 유양곤 장흥군 합기도협회장, 김인아 컴포즈 장흥점 대표, 김재명 강동식육점 대표, 문준석·문형석 수원시청 씨름단 선수, 마권수 연수구청 씨름단 선수, 김영래 삼성 엘리베이터 대표가 기부에 동참했다.
기금 전달식을 끝으로 화합 한마당 행사는 마무리됐다.
김성 장흥군수는 "장흥군 체육의 위상을 높이고 생활체육 활성화에 애써주신 체육인 여러분께 감사드린다"며 "지역 체육 발전과 군민 건강 향상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forthetrue@tf.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