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천시, '경기북부 디지털무역지원 요람' 포천 덱스터 개소
입력: 2024.12.20 13:51 / 수정: 2024.12.20 13:51

디지털 콘텐츠 제작 등 디지털 무역의 모든 단계 통합적 지원
K-스튜디오·디지털 마케팅실·디지털 무역상담실·디지털 카페 등


지난 19일 경기 포천시 포천비즈니스센터에서 디지털무역종합지원센터인 ‘포천 덱스터(deXter)’ 개소식이 진행되고 있다./포천시
지난 19일 경기 포천시 포천비즈니스센터에서 디지털무역종합지원센터인 ‘포천 덱스터(deXter)’ 개소식이 진행되고 있다./포천시

[더팩트ㅣ포천=양규원 기자] 경기 포천시가 19일 포천비즈니스센터에서 디지털무역종합지원센터인 ‘포천 덱스터(deXter)’ 개소식을 개최했다.

20일 포천시에 따르면 포천 덱스터는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KOTRA)가 운영하며 지역 중소기업의 디지털 무역과 글로벌 수출을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개소식은 시와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의 적극적인 협력으로 계획보다 앞당겨 진행됐다.

포천 덱스터는 디지털 콘텐츠 제작, 디지털 마케팅 및 상담, 디지털 무역 인력 양성 등 디지털 무역의 모든 단계를 통합적으로 지원하며 오는 2025년 1월부터 본격적으로 업무를 시작할 예정이다.

덱스터는 디지털 콘텐츠 제작을 위한 K-스튜디오, 디지털 플랫폼을 활용한 마케팅 교육 및 실습 공간인 디지털 마케팅실, 해외 바이어와의 상담을 위한 디지털 무역상담실, 이용자 간 교류를 위한 디지털 카페 등 4개의 특화 공간으로 구성됐다.

백영현 포천시장은 "이번 포천 덱스터 개소는 경기북부 지역의 수출 경제를 활성화하고 디지털 무역 혁신을 위한 중요한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백 시장은 이어 "디지털 무역은 노동력을 절약하면서도 높은 생산성을 달성할 수 있는 수단이자 해외 시장 접근성을 극대화하는 강력한 도구다"면서 "포천 덱스터가 지역 기업의 글로벌 경쟁력을 강화하고 수출을 확대하는 든든한 지원군이 되길 기대한다"고 덧붙였다.

vv8300@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