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합강캠핑장, 호우 피해 극복하고 재개장식
입력: 2024.12.19 17:25 / 수정: 2024.12.19 17:32
세종시시설관리공단이 지난 17일 세종합강캠핑장에서 호우 피해를 극복하고 새롭게 단장한 재개장식을 갖고 있다. /세종시설관리공단
세종시시설관리공단이 지난 17일 세종합강캠핑장에서 호우 피해를 극복하고 새롭게 단장한 재개장식을 갖고 있다. /세종시설관리공단

[더팩트ㅣ세종=김형중 기자] 세종시시설관리공단은 지난 17일 호우 피해를 극복하고 새롭게 단장한 세종합강캠핑장에서 재개장식 가졌다고 19일 밝혔다.

이날 재개장식에는 이승원 세종시 경제부시장, 김효숙 세종시의회 부의장을 비롯해 시·공단 관계자, 세종시민 등 45명이 참석했다. 행사는 오후 4시부터 5시 30분까지 합강캠핑장 일원에서 진행됐다.

재개장식은 내빈들의 기념식수 식재를 시작으로 개식 및 내빈소개, 재조성 추진경과 보고, 기념사 및 축사, 캠프파이어 다과회 순으로 진행됐다.

캠프파이어 다과회에서는 시민들과 관계자들이 자유롭게 소통하며 합강캠핑장 발전 방향에 대해 의견을 나누는 시간을 가졌다.

공단에 따르면 개장 첫 주말인 지난 14·15일 이틀간 모두 168팀, 약 1200명의 이용객이 방문해 새롭게 단장한 합강캠핑장 인기를 실감케 했다. 이는 겨울철 비수기임에도 불구하고 시민들의 뜨거운 관심을 보여주는 결과다.

조소연 이사장은 기념사를 통해 "예정보다 길어진 휴장으로 시민들께서 겪으신 불편함과 기다림에 대해 사과드린다"며 "시민들과 부단한 소통을 통해 더 나은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이번에 재개장한 합강캠핑장은 침수 피해 예방을 위한 시설 개선과 함께 캠핑카존(33면), 오토캠핑존(83면), 프리캠핑존(20면), 바비큐존(17면) 등 다양한 맞춤형 특화구역으로 조성됐다.

tfcc2024@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