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과 공유 및 네트워크 강화...신중년의 새로운 시작
18일 호서웨딩프라자에서 ‘2024년 충남도 인생이모작지원센터 성과보고회'가 열리고 있다. /충남경제진흥원 |
[더팩트ㅣ내포=이병수 기자] 충남경제진흥원 인생이모작지원센터는 18일 호서웨딩프라자에서 ‘2024년 충남도 인생이모작지원센터 성과보고회’를 개최했다고 19일 밝혔다.
올해 센터 운영 성과를 공유하고 참여자 간 네트워크 강화를 위해 마련된 이번 성과보고회는 도 관계자, 유관기관 및 사업 참여자 등 100여 명이 참석해 내빈의 격려사와 축사에 이어 유공 표창, 우수사례 발표 및 센터 운영성과 보고 순으로 진행됐다.
유공자 표창은 개인 2건, 기관·단체 3건, 총 5건으로 개인 부문은 충남북부상공회의소 중장년내일센터 이은숙 수석컨설턴트와 문화예술강사 추정민 프리랜서가 받았으며 기관·단체 부분은 더함협동조합, 인마인드융합협회, 충남귀농귀촌학교가 수상했다.
이어진 우수사례 발표에서는 ‘시니어 교육지도사 양성과정’과 ‘신중년 창업 아카데미’가 성과를 참석자들과 공유했으며 센터 운영 성과는 한 해의 사업을 종합해 영상으로 만나는 시간을 가졌다.
폐회식을 끝으로 공식 일정을 마무리 한 참석자들은 소통의 장으로 오찬과 함께 친목을 다지며 네트워크를 강화하는 시간을 가졌다.
김찬배 충남경제진흥원장은 "이번 성과보고회는 이모작센터가 걸어온 길을 되돌아보고 성과와 비전을 공유하는 뜻깊은 자리였다"며 "앞으로도 신중년 세대가 인생 2막을 통해 지역사회의 주역으로 당당히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tfcc2024@tf.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