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8일 아산시 관계자가 신창 커뮤니티센터에서 '농촌협약 일반농산어촌개발사업 간담회'를 개최하고 있다. /아산시 |
[더팩트ㅣ아산=박월복 기자] 충남 아산시는 지난 18일 신창 커뮤니티센터(신창행복누림터해유)에서 '농촌협약 일반농산어촌개발사업 간담회'(간담회)를 개최했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간담회는 일반농산어촌개발사업을 통해 조성된 커뮤니티센터 운영 활성화 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됐다. 커뮤니티센터 운영진, 시의원, 아산먹거리재단, 관계 공무원 등 2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간담회에서는 △커뮤니티센터 우수 운영 사례 소개 △아름다운 농촌 가꾸기를 위한 환경 교육 △커뮤니티센터 운영 활성화를 위한 토론이 진행됐다.
특히 커뮤니티센터 운영진이 참석한 이번 간담회에서는 △안정적인 운영을 위한 지원 방안 △제도적 정비 △협의체 구성을 통한 정기적인 간담회 추진 등 다양한 의견이 제시됐다.
시는 이번 간담회 의견을 반영해 분기별 정기 간담회를 개최하고 교류 장을 마련해 커뮤니티센터 운영 활성화 방안을 모색할 계획이다.
김정규 아산시농업기술센터 소장은 "커뮤니티센터 운영에 대한 노고에 감사드린다. 제시된 다양한 의견을 검토해 최대한 반영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tfcc2024@tf.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