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시 북부권 겨울방학 독서문화프로그램 포스터 /시흥시 |
[더팩트|시흥=김동선 기자] 경기 시흥시는 소래빛도서관을 비롯한 북부권 8개 공공도서관(소래빛, 대야, 능곡, 목감, 장곡, 은계, 신천, 매화)에서 내년 1월 6일부터 2월 28일까지 겨울독서교실 및 독서문화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17일 밝혔다.
겨울독서교실은 북부권 6개 공공도서관(소래빛, 대야, 능곡, 목감, 장곡, 은계)에서 1월 13일부터 17일까지 총 4회에 걸쳐 도서관별 특화 주제에 맞춰 진행된다.
프로그램은 △나를 찾아 떠나는 겨울 여행!(소래빛) △맛있는 그림책 인문학(대야) △그림책과 함께하는 흙 놀이(목감) △미리 만나보는 교과서 이야기 속으로(능곡) △그림책과 함께 떠나는 건강여행(장곡) △핑!퐁! 생각을 나누는 그림책(은계) 등으로 도서관과 독서를 통한 즐거운 경험을 선사할 예정이다.
겨울방학 프로그램은 아동·초등학생을 대상으로 △영유아를 위한 ‘달콤한 그림책 요리’, ‘동화 클레이 만들기’ △예비 초등생을 위한 ‘우리들은 1학년’ △특화 주제를 바탕으로 한 ‘고전문학으로 역사를 읽다!’(목감), ‘그림책과 미술로 마음 읽기’(장곡), ‘다정한 그림책’(은계) 등이다.
도서관별로 다양한 주제로 구성된 프로그램을 통해 방학을 맞은 어린이들이 올바른 독서 습관을 기를 수 있도록 도울 계획이다.
겨울독서교실과 겨울방학 프로그램은 시흥시 도서관 누리집에서 도서관별로 모집 중이다. 도서관마다 신청 일정이 다르다. 자세한 내용 및 기타 문의 사항은 시흥시 도서관 누리집 공지사항을 확인해야 한다.
vv8300@tf.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