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정시지원전략 입시설명회 모습 /과천시 |
[더팩트|과천=김동선 기자] 경기 과천시는 관내 수험생과 학부모 200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5년 정시지원전략 입시설명회'를 지난 13일 저녁 과천시청소년수련관에서 열었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설명회는 관내 학생과 학부모의 입시 정보 갈증을 해소하기 위해 과천시 진로체험지원센터 주관으로 이영덕 전 대성학력개발연구소장이 강연을 맡아 진행됐다. 변화하는 대입 정책과 최신 입시 동향 등 실질적이고 전문적인 정보를 제공했다.
특히 △2025학년도 수능 시험 결과 분석 △2025학년도 대학별 정시모집 요강 △대학별 수시 및 정시 대비 지원전략 등을 종합적으로 다룬다. 수험생과 학부모들이 궁금해하는 대입 제도 변경사항과 지원 전략에 대해 심층적인 설명이 이뤄졌다.
신계용 과천시장은 "정확하고 믿을 수 있는 교육 정보는 학생들의 미래를 결정짓는 중요한 요소"라며 "앞으로도 과천시는 학생들이 최상의 진학 결과를 얻을 수 있도록 다양한 교육 지원 정책을 강화하겠다"고 말했다.
과천시는 앞으로도 진로·진학 정보의 접근성을 높이고, 입시 전문가 초청 강의와 진로체험 프로그램을 지속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또한, 진로체험지원센터를 통해 진로‧진학과 관련된 서비스를 제공하고, 대학교와 연계한 학습멘토링도 지원한다.
vv8300@tf.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