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13일 중구청에서 진행된 정책리더십 교육 결과 발표회 /대전 중구 |
[더팩트ㅣ대전=정예준 기자] 대전 중구는 지난 13일 급변하는 지방자치환경과 주민들의 정책요구에 부응하기 위하여 팀장급 대상 정책리더십 교육을 실시하고 결과 발표회를 개최했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교육은 정책 추진에서 중추적인 역할을 하는 팀장급 중간 관리자들의 정책기획력을 높이고 실제 정책현장에서의 문제해결능력을 향상하기 위해 지난 11월 6일부터 6차례에 걸쳐 진행됐다. 정책도출과정 학습에 초첨을 맞춘 참여형 워크숍 활동과 지역조사 등 실제 적용 가능한 정책을 도출하는 과정으로 운영됐다.
교육의 마지막 일정인 13일에는 4급~9급까지 다양한 직급의 직원 40여 명이 참석해 도출한 정책안을 발표한 후 다양한 관점의 피드백을 주고받으며 함께 배우며 성과를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정책리더십 교육과정에 참여한 한 팀장은 "이번 교육과정을 통해 관 중심의 근시안적 정책구상에서 벗어나 현장 중심 정책구상을 배울 수 있었다"며 "앞으로 주민과 현장 중심의 정책을 설계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김제선 중구청장은 "주민 속에서 실제 변화를 일으키려는 작은 노력들이 축적돼 기분좋은 변화를 만들어낸다"며 "이를 위해 지속적으로 학습하고 혁신하는 조직을 만들기 위한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tfcc2024@tf.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