참여단 활동 결과물 전시·활동 우수자 표창·우수사례 발표 등 진행
경기도는 14일 경기 상상캠퍼스 컨퍼런스홀에서 ‘경기도 1인 가구 정책참여단 성과공유회’를 개최했다고 15일 밝혔다./경기도 |
[더팩트ㅣ수원=신태호 기자] 경기도는 14일 경기 상상캠퍼스 컨퍼런스홀에서 ‘경기도 1인 가구 정책참여단 성과공유회’를 개최했다고 15일 밝혔다.
‘경기도 1인 가구 정책참여단’은 1인 가구 정책을 제안하고 홍보하는 경기도 1인 가구 사업이다. 지난 8월 출범해 약 3개월간 활발히 활동해 왔다.
참여단은 사회관계망, 건강·돌봄, 안전·주거 등 3개 분야에서 경기도 1인 가구 정책과 시군 1인 가구 프로그램 참여 소감 등을 블로그와 누리소통망(SNS) 등을 이용해 홍보해 왔다.
또 ‘유기견과 함께하는 1인 가구 정서적 연결 프로젝트’ 등 총 35건의 정책을 경기도에 제안했다.
이번 성과공유회에는 참여단 활동 결과물 전시, 참여단 활동 우수자 표창, 정책 제안 공모전 수상작 시상, 우수사례 발표, 축하공연, 강연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됐다.
도는 참여단 활동 우수자와 1인 가구 지원 유공자 등에게 총 10점의 표창을 수여하고, 정책 제안 공모전 수상작 8편에 대한 시상도 진행했다.
이어 사회적기업 ‘인뮤직앙상블’의 재능 기부 축하공연과 1인 가구 유튜버의 강연이 진행됐다.
또 1인 가구 정책참여단 각자의 활동 소감을 담은 영상을 상영하고, 1인 가구 일상과 정책 참여 경험을 브이로그 형식으로 소개하며 그간의 활동 성과를 공유했다.
안승만 경기도 가족정책과장은 "이번 성과보고회를 통해 생생한 현장 의견을 듣는 뜻깊은 시간이었다"며 "참여단의 활동이 1인 가구 정책에 대한 관심과 참여를 더욱 확산시키는 계기가 되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vv8300@tf.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