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교육청, 학부모 대상 ‘학년말 방학 대비 연수’ 성료
입력: 2024.12.10 17:28 / 수정: 2024.12.10 17:28

방학이 배움과 성장의 시간되도록 돕는 여러 방법 제시

4·10일 ’학년말 방학 대비 학부모 연수’가 세종전통문화체험관에서 열리고 있다. /세종시교육청
4·10일 ’학년말 방학 대비 학부모 연수’가 세종전통문화체험관에서 열리고 있다. /세종시교육청

[더팩트ㅣ세종=김형중 기자] 세종시교육청(교육감 최교진)이 세종전통문화체험관에서 관내 초등학교 학부모 300여 명을 대상으로 ‘학년말 방학 대비 학부모 연수’를 가졌다고 10일 밝혔다.

지난 4일에 이어 두 번째 연수인 이날 교육청은 박영민 KAIST부설한국과학영재학교 박사를 초빙해 ‘인공지능 시대, 내 자녀가 주도권을 가지는 학습 전략’을 주제로 진행했다.

박 박사는 디지털 대전환 시대를 맞아 자녀들이 디지털 기기를 올바르게 활용하고, 정보 과잉 시대에 필요한 문해력을 키우는 방법을 제시했다.

또한 디지털 리터러시 교육의 중요성과 자녀와의 소통 및 유대감을 강화할 수 있는 방안도 구체적으로 소개했다.

앞서 첫 번째 연수였던 지난 4일에는 학부모 1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이서윤 서울 우이초등학교 교사를 초청해 진행했다.

이 교사는 ‘초등 학년말 방학 공부 처방전’이라는 주제로 강의를 펼치며 학년말 방학 동안의 학습 계획 수립 방법과 관리 전략을 제시했다.

박은주 유초등교육과장은 "이번 연수를 통해 학부모님들이 방학 동안 자녀와 함께 의미 있는 성장의 시간을 보내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학생들의 기초 학력을 튼튼히 하고 자기 주도적 학습 능력을 키울 수 있도록 다양한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tfcc2024@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