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교육청과 공동주관…초등부 5개 작품·중등부 3개 작품 시상
지난 7일 충남도 문화예술 서울전시장 'CN갤러리'에서 '2024 제2회 문화다양성 그림 공모전' 시상식을 가진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충남문화관광재단 |
[더팩트ㅣ내포=이병수 기자] 충남문화관광재단은 지난 7일 충남도 문화예술 서울전시장 'CN갤러리'에서 '2024 제2회 문화다양성 그림 공모전' 시상식을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10일 밝혔다.
충남도와 충남문화관광재단, 충남교육청이 주최·주관한 이번 공모전은 문화다양성 가치 확산 사업의 일환으로 문화다양성 키워드 중 ‘다문화’를 주제로 도내 초·중학생을 대상으로 진행됐다.
공모전 시상은 충남도교육청과 협의를 통해 순위 없이 진행됐는데 관련 분야 전문가로 구성된 심사위원들의 심사를 거쳐 초등부 5개 작품, 중등부 3개 작품 등 총 8개 작품이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충남문화관광재단과 충남도교육청은 이번에 수상한 8개 작품 외에도 자신만의 방법으로 ‘다문화’를 표현한 모든 작품을 오는 15일까지 'CN갤러리'에서 전시해 많은 이들에게 충남도 초·중학생의 다문화에 대한 존중과 의식을 알리고 있다.
서흥식 충남문화관광재단 대표이사는 "이번 공모전을 통해 문화다양성의 중요성을 고민하며 이를 창의적으로 표현한 작품들을 공유할 수 있어 매우 뜻깊다"며 "전시를 통해 다문화에 대한 사회적 공감과 인식을 확산시킬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tfcc2024@tf.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