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홍률 목포시장 "윤 대통령, 즉시 하야 촉구한다"
입력: 2024.12.10 09:52 / 수정: 2024.12.10 09:52
박홍률 목포시장 /목포=홍정열 기자
박홍률 목포시장 /목포=홍정열 기자

[더팩트 | 목포=홍정열 기자] 박홍률 전남 목포시장은 12.3 내란 사태와 관련해 윤석열 대통령의 하야를 촉구한다고 밝혔다.

박 시장은 9일 자신의 페이스북에 입장문을 올려 "비상계엄 선포 이후 비상시국이 계속 전개되고 있는 엄중한 상황에서 정국 불안이 가중되고 있어, 윤석열 대통령이 모든 사태에 책임을 지고 즉시 하야할 것을 촉구한다"고 말했다.

박 시장은 이어 "갑작스런 12.3 계엄령 선포로 인한 시민들의 불안을 해소하고, 국정안정을 바라는 입장에서 선출직 공무원으로서 법률에 따른 정치적 중립의무를 지키고자 '대통령의 퇴진입장'을 잠정 유보했었다"며 입장발표가 늦어진 이유를 이같이 설명했다.

그는 또 "윤석열 대통령의 초헌법적 담화문 발표 및 국회 탄핵 부결 등으로 정국 혼란이 더욱 가중되면서 지역경제마저 침체될 우려가 현실화되고 있다"며 "시민의 뜻을 받들고 민주주의 후퇴를 막기 위해 윤석열 대통령의 하야만이 유일한 방안이다"고 주장했다.

그러면서 윤석열 대통령과 수사당국, 정치권에 대해 3가지 조건을 이행할 것을 촉구했다. 그는 "대통령의 즉시 하야와 관련자에 대한 신속한 수사, 국정 정상화와 민생안정을 위해 정치권은 초당적으로 협력하기를 바란다"고 당부했다.

forthetrue@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