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정부시·공무원 노조, 노사문화 우수행정기관 선정…국무총리 표창
입력: 2024.12.05 12:58 / 수정: 2024.12.05 12:58

시장·노조위원장 월례 정기 차담회 등 바른 노사문화 정착 노력
김형태 위원장 "시·노조가 함께 이룬 성과…앞으로 힘 합칠 것"


경기 의정부시와 의정부시 공무원노동조합 관계자들이 행정안전부 주관 ‘2024년 공무원 노사문화 우수 행정기관’에 선정돼 국무총리 표창을 수상한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의정부시
경기 의정부시와 의정부시 공무원노동조합 관계자들이 행정안전부 주관 ‘2024년 공무원 노사문화 우수 행정기관’에 선정돼 국무총리 표창을 수상한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의정부시

[더팩트ㅣ의정부=양규원 기자] 경기 의정부시와 의정부시 공무원노동조합이 행정안전부 주관 ‘2024년 공무원 노사문화 우수 행정기관’에 선정돼 국무총리 표창을 수상했다.

5일 시에 따르면 ‘공무원 노사문화 우수 행정기관’ 선정은 노사 간 상생‧협력 분위기 조성 및 우수사례 공유를 통해 건전한 노사문화를 공직사회에 확산시키고자 시행되고 있다.

행정안전부는 지난 7월부터 각급 기관으로부터 인증제 신청을 받아 1차 서면 심사, 2차 현지 실사 및 대면 심사를 거쳐 우수 기관을 선정했다.

시는 ‘노사가 뭉치면 의정부가 뜬다’라는 주제로 추진한 노사 협력사업이 우수하다는 평가를 받으며 첫 시도인 올해 국무총리 표창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시와 노조는 △시장과 노조위원장 월례 정기 차담회 실시 △조직문화 및 일하는 방식 개선 △환경 개선을 통한 편안한 일터 조성 △MZ 직원과의 소통창구 운영 등 노사 협력사업을 통해 바람직한 노사문화와 유연한 직장문화를 정착시키기 위해 노력했다.

김형태 노조위원장은 "이번 수상은 시와 노조가 함께 이룬 성과"라며 "앞으로도 노사가 힘을 합쳐 더욱 발전하는 의정부시를 만들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김동근 의정부시장은 "이번 수상은 우리 의정부시의 공무원과 노조가 함께 만들어 온 신뢰와 협력의 결과"라며 "건전하고 합리적인 노사문화 구축을 위해 꾸준히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vv8300@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