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간 여행 플랫폼 활용 및 온라인 마케팅 교육 진행
경기도농업기술원이 농촌교육농장의 활성화를 위해 3일부터 이틀간 민간 여행 플랫폼 연계 온라인 홍보·판매 역량 강화 교육을 진행했다고 4일 밝혔다./경기도농업기술원 |
[더팩트ㅣ수원=신태호 기자] 경기도농업기술원이 농촌교육농장의 활성화를 위해 3일부터 이틀간 민간 여행플랫폼 연계 온라인 홍보·판매 역량 강화 교육을 진행했다고 4일 밝혔다.
‘농촌교육농장’은 학교 정규 수업과 연계해 단순 농산물 수확 체험이 아닌 ‘주제 중심 통합 접근’을 통해 이론과 실습을 병행하는 전문농장이다.
도 농기원은 시군농업기술센터를 통해 농촌교육농장 운영을 희망하는 사람과 농장주 등 30명을 교육 대상으로 선정하고, 여행 플랫폼 연계 농촌교육농장 프로그램 등록 시범 설명회를 개최했다.
설명회는 △여행 플랫폼의 이해 및 농촌여행 트렌드 분석 등 이론 △농촌교육농장 프로그램 개발 △체험 활동 설계 및 안전관리 △여행 플랫폼 프로그램 등록 △홍보 및 마케팅 전략 등으로 나눠 진행됐다.
화성시에서 농촌교육농장을 운영 중인 한 교육생은 "프로그램을 직접 등록하고 홍보할 수 있는 기회가 제공돼 좋았다"고 말했다.
이영수 경기도농업기술원 농촌자원과장은 "도내 농촌교육농장의 홍보를 강화하고 농업인의 소득 증대를 지원하기 위해 이번 설명회를 준비했다"며 "민간 여행 플랫폼 활용을 통해 농촌교육농장이 더욱 활성화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vv8300@tf.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