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사회적경제원, '지역사회공헌 인정패' 수여
입력: 2024.12.03 08:18 / 수정: 2024.12.03 08:18

도내 사회적경제조직과 지역사회의 지속가능한 성장 기여 인정

경기도사회적경제원은 2일 안산 ‘경기도 지역사회공헌 인정의 날’ 기념행사에서 ‘지역사회공헌 인정패’를 수여받았다고 3일 밝혔다./경기도사회적경제원
경기도사회적경제원은 2일 안산 ‘경기도 지역사회공헌 인정의 날’ 기념행사에서 ‘지역사회공헌 인정패’를 수여받았다고 3일 밝혔다./경기도사회적경제원

[더팩트ㅣ수원=신태호 기자] 경기도사회적경제원은 2일 안산 ‘경기도 지역사회공헌 인정의 날’ 기념행사에서 ‘지역사회공헌 인정패’를 받았다고 3일 밝혔다.

‘지역사회공헌 인정제’는 비영리단체와 파트너십을 맺고 꾸준한 지역 사회공헌을 펼친 기업·기관을 발굴해 그 공로를 인정해주는 제도다. 보건복지부와 한국사회복지협의회가 주관한다.

주요 평가 항목은 사회공헌 활동의 체계성, 성과의 지속가능성, 지역사회 협력 및 영향력이다.

경기도사회적경제원은 다양한 사업을 통해 사회적경제조직과 지역사회 발전에 기여해 높은 평가를 받았다.

올 한 해 도 사경원은 △사회적경제조직의 사회적 가치 창출 능력 향상을 위한 ‘사회성과 측정 사업’ △대기업, 비영리단체·공공기관과 협력한 ‘사회환경문제해결 지원사업’을 통해 기후변화 대응과 돌봄 사각지대 해소를 위해 힘썼다.

특히 경기광역자활센터, 라라워시, 오이스터에이블과 협력해 ‘경기도 다회용컵 순환모델 구축사업’을 시행해 지역사회의 지속가능한 성장에 기여하고 있다.

경기광역자활센터는 다회용기 세척을 취약계층 일자리와 연계했고, 오이스터에이블은 경기도청 등에 라라워시 다회용기 컵과 수거 기기 10대를 설치해 기후위기와 취약계층 고용문제 해결을 위한 기초를 마련했다.

유훈 경기도사회적경제원장은 "이번 지역사회공헌 인정제 선정은 경기도사회적경제원이 지역사회의 지속가능한 성장을 위해 노력해 온 성과를 인정받은 것"이라며 "앞으로도 사회적경제조직과 다양한 이해관계자와 협력해 사회적 가치를 실현하고 지역문제 해결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vv8300@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