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천군보건소, 방문건강관리사업 우수기관 표창 수상
입력: 2024.12.02 14:25 / 수정: 2024.12.02 14:25

2022년에 이어 두 번째…충남도 15개 시·군 중 우수기관 선정

서천군보건소(소장 나성구, 왼쪽에서 두번째)가 충남도 내 15개 시·군을 대상으로 한 2024년 방문건강관리 사업 부문에서 충남도지사 우수기관 표창을 수상하며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 서천군
서천군보건소(소장 나성구, 왼쪽에서 두번째)가 충남도 내 15개 시·군을 대상으로 한 2024년 '방문건강관리 사업' 부문에서 충남도지사 우수기관 표창을 수상하며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 서천군

[더팩트ㅣ서천=노경완 기자] 충남 서천군보건소(소장 나성구)가 2024년 ‘방문건강관리 사업’부문에서 충남도지사 우수기관 표창을 수상했다고 2일 밝혔다.

이번 수상은 지난 2022년에 이은 두 번째로 충남도 내 15개 시·군을 대상으로 한 평가에서 탁월한 성과를 인정받은 결과다.

건강증진사업을 통해 도민 건강 수준 향상과 도정 발전에 기여한 기관을 격려하기 위해 마련된 이번 표창에서 서천군보건소는 고령화 사회와 만성질환자 증가라는 시대적 과제에 대응한 맞춤형 방문건강관리 서비스 제공으로 높은 평가를 받았다.

특히 거동 불편자와 만성질환자 등 건강 고위험군 대상 방문 진료와 의료비 부담 경감을 위한 본인 부담금 지원, 건강 물품(기저귀, 간병전용 물티슈 등) 제공으로 지역주민의 건강 형평성을 높였다.

또한 충남지역암센터와의 적극적인 협력을 통해 재가 암 등록자를 위한 자조모임을 운영, 지역주민의 큰 호응을 얻었으며 ‘2024년 국가 암 관리 사업 우수사례 우수상’을 수상하는 성과를 거뒀다.

나성구 서천군보건소장은 "이번 표창은 직원들의 끊임없는 노력과 지역주민들의 협력 덕분에 이룬 값진 성과"라며 "앞으로도 수요자 중심의 맞춤형 방문건강관리 사업을 더욱 활성화해 건강 취약계층을 위한 보건의료 체계 확립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서천군보건소는 이번 성과를 바탕으로 겨울철 건강물품(보온 양말·장갑) 배부 등 한파 대비 취약계층 건강관리에 총력을 기울일 계획이며 더불어 지역 내·외부 자원과의 지속적인 협력을 통해 건강한 서천군 만들기에 앞장설 예정이다.

tfcc2024@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