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령시, 제7회 도시재생 소규모 주민공모사업 성과공유회 개최
  • 노경완 기자
  • 입력: 2024.11.29 14:44 / 수정: 2024.11.29 14:44
도시재생사업 인식 확대 및 주민 공동체 활성화 도모
28일 보령시 도시재생지원센터에서 개최된 2024년 도시재생 소규모 주민공모사업 성과공유회에서 참여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 보령시
28일 보령시 도시재생지원센터에서 개최된 '2024년 도시재생 소규모 주민공모사업 성과공유회'에서 참여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 보령시

[더팩트ㅣ보령=노경완 기자] 충남 보령시(시장 김동일)는 지난 28일 보령시 도시재생지원센터에서 김동일 보령시장과 보조사업 참여자 및 시민 등 7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4년 도시재생 소규모 주민공모사업 성과공유회'를 개최했다고 29일 밝혔다.

도시재생 소규모 주민공모사업은 지난 2018년 시책사업으로 시작해 연속사업으로 자리잡기까지 60개 팀 500여 명의 시민이 참여했다.

이에 보령시는 도시재생사업에 대한 주민들의 이해와 인식을 확대하고 건강한 지역공동체 발굴 및 활성화를 위해 지난 2월 우수제안 10개 팀을 선정했다.

이번 성과공유회는 선정된 10개 팀이 11월까지 사업을 수행하고 그동안 추진된 사업내용을 발표, 전시, 연주 등을 통해 시민과 공유하며 소통하는 자리다.

소규모 주민공모사업 선정팀은 △도자기를 통해 주민 화합과 소통을 꿈꾸는 관촌공방 팀 △사진을 통해 보령인의 삶 속으로 시간여행을 떠나는 골목사진방 팀 △지역통합 사랑방을 운영한 대천3동 주민자치회 팀 △느린아이들의 도시재생 보령체험을 내용으로 하는 두잎 클로버 팀 △도시재생을 영상으로 담은 릴스 팀 △보령의 아름다움을 그림으로 기록하는 보령어반아카이빙 팀 등으로 원도심에 활력을 불어넣고 다양한 활동을 펼쳐왔다.

김동일 보령시장은 "주민공모사업을 통한 도시재생 공동체들의 활동 성과를 치하한다"며 "앞으로도 도시재생사업에 대한 시민들의 지속적인 관심과 참여로 원도심에 활력이 넘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tfcc2024@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이메일: jebo@tf.co.kr
· 뉴스 홈페이지: https://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