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시·대전관광공사·아이씨푸드 ‘꿈돌이 라면 상품화’ 업무협약
대전시와 대전관광공사, 아이씨푸드는 28일 대전 꿈돌이 라면 상품화 및 공동브랜딩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정예준 기자 |
[더팩트ㅣ대전=정예준 기자] 대전시는 28일 대전시청 10층 응접실에서 대전관광공사·아이씨푸드와 ‘대전 꿈돌이 라면 상품화 및 공동브랜딩’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은 대전 꿈씨 캐릭터 굿즈 활성화 사업의 일환으로 ‘대전의 정체성을 담은 라면 제품 상품화’를 위해 이장우 대전시장과 윤성국 대전관광공사 사장, 박균익 아이씨푸드 대표가 참석했다.
협약에는 대전 대표 캐릭터인 꿈씨 패밀리를 활용한 ‘대전 꿈돌이 라면’의 상품화·공동 브랜딩, 판매, 홍보, 지역 상생 등 상호 유기적 협력 내용이 담겼다.
대전시는 내년 초까지 △라면 맛 개발 △라면 브랜드명 및 포장 디자인 선정 △기자단·시민 관능 테스트 등을 거쳐 내년 가정의 달인 5월 출시를 목표로 ‘온 가족이 즐기는 이색 라면’ 4~6종의 제품을 개발하고 이 가운데 짬뽕, 소고기 라면 등 2종 이상을 단계적으로 선보일 계획이다.
라면에는 매운맛 강도 조절이 가능한 분말스프와 함께 꿈씨 캐릭터 스토리를 입히는 등 ‘대전 꿈돌이 라면’만의 차별화에 나선다.
또한 라면 출시와 동시에 동구 소제동에 ‘꿈돌이네 라면가게’를 임시 개장해 주말과 축제 기간 중 시민과 관광객들에게 한정 판매하고, 스페셜 토핑 등 응용 레시피 추가 제공 전략으로 운영된다.
‘꿈돌이네 라면가게’는 내년 11월까지 시범 운영 후 시장 반응을 평가해 전용 매장 개장을 검토할 계획이다.
이장우 대전시장은 "대전 꿈돌이 라면은 단순한 음식이 아니라 미각을 통해 대전을 알리고 각인시킬 수 있는 맛잼 도시로서의 혁신 사례가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새롭고 창의적인 홍보 콘텐츠를 통해 대전의 브랜드 가치를 높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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