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정채용 및 노무관련 쟁점 역량 강화 기대
보령시가 26일 노무담당 공직자들의 노무관리 효율성과 업무능력 향상을 위해 '노무담당 공직자 직무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 보령시 |
[더팩트ㅣ보령=노경완 기자] 충남 보령시(시장 김동일)는 지난 26일 보령문화예술회관 소공연장에서 노무담당 공직자 120여 명을 대상으로 하반기 직무교육을 실시했다고 27일 밝혔다.
이번 교육은 내년도 관광 및 환경개선, 산림감시, 공공시설 관리, 물놀이 안전요원 등 직접 고용을 통한 300개 사업 2600여 명의 채용이 예정됨에 따라 노무담당 공직자가 반드시 알아야 할 노동관계법과 직무수행에 필요한 사례교육을 통해 노무관리의 효율성을 높이기 위해 마련됐다.
교육은 노무법인 봄날의 권민정 공인노무사와 박석주 전문위원을 초청해 △공정채용 관리, 근로계약 및 취업규칙 △직장 내 괴롭힘 예방, 기간제근로자 관리 전반 △근로시간, 임금, 휴일 등 개정 법령 안내 및 사례 등의 내용으로 진행됐다.
또한 담당자들에게 내년에 시행하는 노인일자리 사회서비스형 선도모델 사업 참여 안내와 근로계약서 작성 등 실무교육 등도 안내했다.
김동일 보령시장은 "빠르게 변화하는 노동관계 법령과 규정에 대해 실무적 이해를 높여 실제 업무에서의 혼선을 줄이고 공정한 채용 능력을 함양하기 위해 교육을 마련했다"며 "공직자들의 노무관리 역량이 강화됐길 바란다"고 말했다.
tfcc2024@tf.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