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창군-한빛원전, ‘운곡 저수지 파크골프장 조성사업 협약’
입력: 2024.11.26 17:08 / 수정: 2024.11.26 17:08

심 군수 "지역경제 활성화하고 관광발전에 도움 되길 기대"

심덕섭 고창군수(왼쪽에서 4번째)가 26일 고창군-한빛원전, 운곡저수지 파크골프장 조성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 후 관계자들과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고창군
심덕섭 고창군수(왼쪽에서 4번째)가 26일 고창군-한빛원전, 운곡저수지 파크골프장 조성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 후 관계자들과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고창군

[더팩트 l 고창=김영미 기자] 전북 고창군이 한국수력원자력 한빛원자력본부와 ‘운곡저수지 파크골프장’ 조성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은 지역주민들의 건강한 삶과 사회경제적 공유 가치를 창출하기 위해 성사됐다. 파크골프장은 아산면 용계리 운곡저수지 아래쪽에 18홀 규모로 만들어진다.

한빛원전측은 파크골프장 건립을 위한 기본계획수립과 설계, 공사 등을 진행한다.

고창군은 공사착수 전 전원개발부지 사용승낙과 산업부 협의, 완공후 파크골프장운영 등을 맡는다.

운곡저수지는 한빛원전의 발전 전용 용수 공급을 위해 지난 1984년 준공된 특수목적용 저수지다. 저수지가 생겨나면서 인근 마을이 수몰되는 아픔을 겪었다.

심덕섭 고창군수는 "한빛원전의 협조로 그간 많은 희생을 치러온 아산면 지역에 주민편의 시설이 마련돼 다행이다"며 "앞으로 운곡파크골프장이 운곡유스호스텔, 구름골 자연휴양림 등과 연계해 지역경제를 활성화하고 관광발전에도 도움이 되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scoop@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