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명연·강태창·김동구 전북도의원, '2024 지방자치 의정대상' 수상
입력: 2024.11.25 17:06 / 수정: 2024.11.25 17:06

한국유권자중앙회, 우수 지방의원 '정명 의정대상' 수상

전북도의회 이명연·강태창·김동구 의원은 한국유권자중앙회 ‘2024 지방자치 의정대상’ 시상식에서 우수 지방의원 ‘정명 의정대상’을 수상했다./전북도의회
전북도의회 이명연·강태창·김동구 의원은 한국유권자중앙회 ‘2024 지방자치 의정대상’ 시상식에서 우수 지방의원 ‘정명 의정대상’을 수상했다./전북도의회

[더팩트 | 전주=이경선 기자] 전북도의회는 이명연(전주10)·강태창(군산1)·김동구(군산2) 의원은 지난 23일 국회의사당 국회의원회관에서 개최된 ‘2024 지방자치 의정대상’ 시상식에서 우수 지방의원 ‘정명 의정대상’을 수상했다고 25일 밝혔다.

한국유권자중앙회(총재 강수완)에서 주관하는 제7회 ‘정명 의정대상’은 올 한 해 정의롭고 공정하며, 밝은 사회를 위해 지방자치 발전에 공로가 있는 광역·기초의원을 대상으로 한국유권자중앙회, 정명대상조직위원회, 국민선거감시단, 유권자정책평가단 검증과 평가를 거쳐 선정해 수여하는 상이다.

이명연 의원은 △알이백(RE100) 참여 기업 지원 △녹색생활 실천을 위한 채식환경 조성 지원 △지방정부 균형발전 성과 제고 등 지방자치 균형발전을 위한 활발한 의정활동을 펼친 공로를 인정받았다.

강태창 의원은 △화재예방강화지구 소방설비 지원 △긴급복지 지원과 주민투표 조례 제정 △지방대학 및 지역균형인재 육성지원 등 지방자치와 주민복지, 지역 현안 해결에 앞장선 점을 높이 평가받았다.

김동구 의원은 △감정노동자 보호 △산업재해 예방 및 노동안전보건 지원 △쌀값 안정화 대책 마련 등 도민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한 노력으로 공로를 인정받았다.

이명연·강태창·김동구 의원은 "이번 수상을 통해 앞으로도 유권자의 목소리를 가까이에서 듣고 지역 발전을 위해 정책 개발과 입법 활동에 더욱 매진하며, 다양한 입법활동을 통해 지방자치·균형발전을 위해 끊임없이 노력겠다"라고 전했다.

scoop@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