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도립대, 일본 행정기관 탐방…선진 실무 역량 강화
입력: 2024.11.25 15:35 / 수정: 2024.11.25 15:35

자치행정학과, 오사카·고베 현지 방문 통해 공공행정 사례 체감

충남도립대학교 자치행정학과 공공행정 전공 재학생들이 주오사카 대한민국 총영사관을 방문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충남도립대
충남도립대학교 자치행정학과 공공행정 전공 재학생들이 주오사카 대한민국 총영사관을 방문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충남도립대

[더팩트ㅣ내포=이병수 기자] 충남도립대학교 자치행정학과가 선진 행정 시스템을 직접 체험하며 실무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일본 오사카시와 고베시를 방문했다고 25일 밝혔다.

공공행정 전공 재학생 25명이 참가한 이번 탐방은 주오사카 대한민국 총영사관 방문을 시작으로 총영사관의 주요 업무와 외교정책을 배우며, 한국과 일본의 협력 관계를 심도 있게 이해했다.

특히 외교 현장에서 실질적으로 수행되는 공공서비스 제공 방식을 직접 확인하며 이론과 실무의 연계를 체감했다.

고베 방재센터에서는 재난 대응에서 세계적 모범으로 평가받는 일본의 사례를 통해 효율적 행정의 중요성을 이해했다.

마지막으로 대한민국 민단 오사카 본부를 찾아 재일 한국인을 위한 행정 서비스를 확인했다.

탐방에 참여한 한 학생은 "글로벌 행정의 현실과 과제를 경험하며 국제적 시각을 넓히고 전공에 대한 새로운 시각을 얻는 계기가 됐다"고 소감을 밝혔다.

김새봄 자치행정학과장은 "이번 탐방이 학생들에게 실질적인 행정 이해와 글로벌 역량을 키우는 기회가 됐다"고 평가했다.

한편 충남도립대는 앞으로도 다양한 해외 프로그램을 통해 학생들의 전공 역량과 글로벌 경쟁력을 강화할 계획으로 자치행정학과는 올해 지방직 9급 공무원 시험에서 17명의 합격자를 배출하며 뛰어난 성과를 이어가고 있다.

tfcc2024@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