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9기 논산시청소년참여위원회 모집 웹자보. /논산시 |
[더팩트ㅣ세종=김형중 기자] 논산시청소년청년재단(이사장 백성현) 논산시청소년참여위원회는 25일 논산시 청소년의 권익 증진을 위해 활동할 ‘제19기 논산시청소년참여위원회’ 위원을 모집 중이라고 밝혔다.
논산시에 따르면 지원 대상은 논산시 거주 또는 논산시 소재의 학교에 다니고 있는 14~24세 청소년으로, 지원 방법은 논산시청소년청년재단 홈페이지를 통해 메일로 신청하거나 구글폼을 통해 신청할 수 있다.
서류 접수는 오는 12월 말까지 이뤄지며 이후 1차 서류심사, 2차 면접심사를 거쳐 최종 선발할 예정이다.
선발된 청소년은 제19기 논산시청소년참여위원으로 2025년 12월 31일까지 활동하게 된다.
논산시청소년참여위원회는 '청소년기본법' 제5조2에 따라 구성된 청소년 참여기구로, 정책을 만들고 추진하는 과정에 청소년들이 주체적으로 참여할 수 있도록 마련된 제도적 기구다.
논산시 청소년들의 권리를 지키기 위한 캠페인과 정책 모니터링 및 발견·제안을 하며, 청소년정책아이디어 공모전 운영 등의 다양한 활동을 펼치고 있으며 올해 15명의 제18기 논산시청소년참여위원이 논산시 청소년 정책활동을 펼쳤다.
논산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논산시청소년참여위원회를 운영하는 기관으로 논산시 청소년 대상, 개인상담 및 심리검사 등 심리·정서적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tfcc2024@tf.co.kr